인천공항, 국내 최초 캡슐호텔 ‘다락 휴(休)’ 오픈
인천공항, 국내 최초 캡슐호텔 ‘다락 휴(休)’ 오픈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1.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센터 1층에 60실, 체크인은 스마트폰으로
▲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국내 최초로 설치된 캡슐호텔 외관.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인천국제공항에 국내 최초의 캡슐호텔이 문을 열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0일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서 캡슐호텔 ‘다락 휴(休)’의 오픈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캡슐호텔은 지난해 3월 인천공항공사가 국토교통부와 함께 마련한 ‘인천공항 경쟁력 강화방안’ 추진 과제의 하나로, 심야나 새벽시간대 운항 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장시간 대기 여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개발됐다.
인천공항 교통센터 상업시설 운영사업자인 CJ푸드빌과 호텔전문 경영사인 워커힐호텔(SK네트웍스 워커힐)이 약 40억 원을 투자해 조성했으며, 일본 및 유럽공항에 설치돼 있는 유사 캡슐호텔을 연구하고 인천공항의 특성과 여객 수요를 고려해, 최신 및 최고의 설비와 기술을 적용해 특별히 제작했다.
객실은 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1층 동편과 서편에 각 30개실, 총 60개실이 운영된다. 객실 형태는 싱글베드+샤워 타입, 더블베드+샤워 타입, 싱글베드 타입, 더블베드 타입 총 4가지이다.
이용료는 최초 3시간까지는 객실 타입 별로 시간당 7천원~1만1천원(VAT별도)이며, 이후부터는 시간당 4천원이 추가된다.
각 객실에는 고급 매트리스와 침구를 구비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별 냉난방 시스템과 소음차단 시스템, 고감도 무선인터넷, 블루투스 스피커가 구비돼 있다.
도서관 수준의 정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소음 또한 40db 이하(일반 주거·호텔 50~60db)로 관리해 단시간이라도 조용히 쉴 수 있는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사물 인터넷(loT)을 접목시킨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도입해 예약과 체크인/아웃을 비롯해 조명 및 온도 조절까지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용 태블릿PC를 비치해 탑승을 앞둔 여객이 미리 모바일 체크인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스마트 공항’에 걸맞은 운영수준을 갖췄다. 

▲ 캡슐호텔 더블.
▲ 캡슐호텔 싱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