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無중금속 페인트 등 고기능성 신제품 2종 출시            
KCC, 無중금속 페인트 등 고기능성 신제품 2종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1.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기능 제품 선 출시 전략으로 봄 성수기 시장 공략

         
- 가정, 학교, 놀이시설 등 목재, 철재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센스멜골드' 선보여
- 오염물질 물로 쉽게 제거 가능, 친환경 수성 광택도료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출시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KCC(대표: 정몽익)가 중금속 없는 페인트 ‘센스멜골드’ 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등 고기능성 페인트 2 종을 출시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 출시한 KCC 센스멜골드는 모든 컬러에 중금속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중금속 FREE’ 제품으로, KCC의 앞선 페인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했으며, 유성페인트의 중금속 등 유해물질 함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KCC 는 지난해 1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센스멜골드 출시가 첫 적용 제품이다.
센스멜골드는 특히 통학용 버스, 놀이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황색 및 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 의 원료 중하나인 ‘6 가 크롬’ 이라는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이 제품은 실내 방문, 창틀부터 넓게는 아파트 방화문, 학교 정문, 어린이집 버스, 놀이터 시설물 등 철재와 목재에 다양하게 적용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특히 아이들과 노인들 시설에 적용될 경우 안전에 대한 우려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페인트를 칠할 때 일정한 두께로 잘 발리는 것은 물론이고, 페인트 칠 이후 도포막 하단의 자재가 드러나지 않도록 잘 덮어주기 때문에 작업성과 품질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 장점이다.   
센스멜골드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제품은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이다.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제품은 일반 건축물 외벽에 범용으로 사용되는 페인트로, 자연 상태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먼지 등 오염물질 등 이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켜 일반 건축용 제품들과 차별화 시킴으로써 본래의 색상과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 제품은 곰팡이와 이끼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성능을 갖고 있으며 기름을 베이스로 하는 유성 페인트와는 달리 물을 바탕으로 하는 친환경 페인트로 페인트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어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 마크까지 보유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센스멜골드’ 와 ‘숲으로듀라센스(유광)’ 페인트의 출시는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정성과 친환경성, 작업 편의성을 강화하여 다양한 건축용 페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