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이안 원주태장’ 12월 중 분양
대우산업개발, ‘이안 원주태장’ 12월 중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2.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문화체육공원 앞 920세대 랜드마크 단지


- 원주 태장동 일대에 짓는 총 920세대 대단지, 이중 366세대 일반 분양
-태장동 구도심 생활인프라 및 단지 앞 문화체육공원(약34만㎡) 등 쾌적한 주거 환경 갖춰
-전가구 선호도 높은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호재와 평창올림픽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강원도 원주시에 연말까지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우산업개발은 “원주시 태장동 433-6번지 외 66필지에 짓는 ‘이안 원주태장’의 견본주택을 오는 12월 말 개관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안 원주태장’은 지하 3층, 지상 24층, 12개 동, 총 92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6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주택형(일반분양) 별로는 ▲전용59㎡A타입 159가구 ▲전용59㎡B 11가구 ▲전용59㎡C 1가구 ▲전용75㎡A타입 83가구 ▲전용75㎡B타입 45가구 ▲전용75㎡C타입 13가구 ▲전용84㎡B타입 28가구 ▲전용84㎡C타입 26가구 등 이다.
단지 앞으로는 약 34만㎡ 규모의 ‘캠프롱 문화체육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축구장과 농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피트니스장 등의 다양한 운동시설과 물의 정원, 아트 갤러리, 어린이 드림랜드, 전망대, 복합 상가몰 등을 갖춘 원주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체육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밖에 정지뜰 호수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교통환경도 잘 갖춰졌다. 지난 11월 개통한 제2 영동고속도로의 최대 수혜지로 수도권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원주 IC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차로 5분내로 이동 가능하며 원주역(중앙선), 원주고속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2017년에는 KTX원주역이 예정돼 있어 광역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안 원주태장’은 태장동 구도심 입지로 교육 및 생활환경이 잘 갖춰졌다. 단지 도보거리에는 태봉초등학교와북원여자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강원과학고, 태장초, 진광중•고, 상지대 등도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반경 6km 이내에는 원주역을 비롯해 원주고속버스터미널, 원주시청, 주민센타, 원주세브란스병원, 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원주태장동 일대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주민들과 함께 교류하고 휴식을 취할 수 6가지 테마가든이 조성된다. 어린이 놀이터와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패밀리 가든’과 대형 중앙광장이 마련되는 ‘어반프라자’, ‘엔트런스 가든’, ‘테라스 가든’, 헬스가든, 워킹가든’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 실내 커뮤니티로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타, 게스트하우스, 소극장, 그룹스터디룸, 멀티프로그램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안 원주태장’은 단지를 남향 위주(남향, 남동향, 남서향)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 했다. 또한 소비자 선택을 넓히기 위해 6가지 주택형을 비롯해 세대내에는 3Bay, 4Bay 등 다양한 평면특화를 적용했다. 주부들의 동선편의를 위한 ‘ㄷ자형 주방공간’과 파우더룸, 드레스룸, 펜트리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할 예정이다. 
세대내에는 환기제어, 원격검침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일괄소등 등을 제어 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월패드와 에너지 절약에 효율적인 고효율 조명기기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1등급 초고속 정보통신, 원격검침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CATV시스템, CCTV시스템, 주방 TV폰, 욕실 스피커폰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안 원주태장’ 관계자는 ”원주시에 공급되는 올해 마지막 물량이자 태장동 일대에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전가구 중소형구성에 차별화된 4bay혁신 평면을 적용했다” 며 “이 일대 노후화된 단지가 많은 만큼 새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 89-5(우산삼거리)에 마련되며, 입주는 19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