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7개소 선정
국민안전처,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7개소 선정
  • 한국건설신문
  • 승인 2016.12.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하구 ‘햇님어린이공원’ 등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안전한 어린이놀이시설의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부산 사하구 ‘햇님어린이공원’ 등 7개 어린이놀이시설을 2016년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했다.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지정제도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안전한 놀이공간의 설치와 안전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3개소가 지정됐다.
2016년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의 선정은 전국 68,113여개의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9부터 10월 7일까지 공모해 시ㆍ도 및 시ㆍ도교육청에서 추천한 총 41개 시설을 대상으로 최종 7개소를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안전한 설치 여부, 유지관리ㆍ운영 실태, 아동발달과의 연계성, 안심디자인ㆍ설계(CPTED), 다양한 놀이문화와 세대참여 가능 여부 등 총 5개 분야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지정된 7개 어린이놀이시설의 선정사유를 보면 먼저, ‘햇님어린이공원’은 조합놀이대, 건너는기구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설치돼 자유로운 신체활동이 가능하고 주변에 생태수로, 숲속쉼터,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잘 구성돼 있는 특징이 있다.
대구 동구에 소재한 ‘신암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은 화장실, 음수대, 미니도서관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물이용놀이기구를 설치해 영유아에서 성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이용가능한 점이 우수놀이시설로 지정된 계기가 됐다.
이밖에도 ▷전북 월명어린이집놀이터 ▷경남 진해해변공원내 놀이터 ▷세종 이든샘어린이집 실외놀이시설 ▷강원 여성가족공원 놀이터 ▷인천 이바돔감자탕청라점 놀이시설이 선정됐다.
한편, 국민안전처는 향후 5년 동안 각 지정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모니터링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서 미흡한 점이 발견될 경우 우수놀이시설 지정을 취소하게 된다.

기사제공_라펜트 

▲ 부산 사하구 햇님어린이공원.
▲ 대구 동구 신암공원 어린이놀이시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