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 사라진다
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 사라진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0.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이동통신 3사와 이동통신 품질 향상 협약 체결


‣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등 통화 서비스 제고

이동통신 통화품질이 불량했던 터널구간, 휴게소 등 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이 사라질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28일 성남 소재 교통 센터에서 이동통신3사(SK텔레콤, kt, LGU+)와 ‘고속도로 이동통신설비 설치 및 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고속도로 내 이동통신 음영지역이 해소됨은 물론 고속도로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통화서비스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와 이동통신 3사는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에 기지국 및 중계기 등을 신속히 설치해 도로 개통과 동시에 통신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고속도로 자가통신망의 여유채널을 활용해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무료 와이파이(ex-WiFi) 서비스를 확대하고 도로공사와 통신사가 소유한 시설물의 상호 제공 및 이용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민이 더욱 편리해지는 서비스 개발을 위한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기대 한다” 면서, “고속도로변 이동통신설비를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광호 한국도로공사 사업본부장, SK텔레콤 류정환 네트워크 솔루션본부장, KT 김영인 네트워크부문 액세스망구축담당임원, LGU+ 조창길 네트워크전략담당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