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건설신기술 발주청 워크숍 개최
제9회 건설신기술 발주청 워크숍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10.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신기술에 대한 제도 이해 및 소통의 장 마련


건설신기술의 활용촉진 및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9회 건설신기술 발주청 워크숍(이하 신기술 워크숍)」이 10.27(목)~28(금) 1박2일 일정으로 충남 예산에 소재한 리솜 스파캐슬에서 열린다.
국토교통부 기술정책과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신기술 발주를 담당하는 전국 발주청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유일의 행사로, 국토교통부 지방청 및 산하 공공기관, 지자체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신기술 워크숍은 정부3.0의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에 맞춰 고객맞춤형 행사 구성과 신기술제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사용 촉진을 위해 발주처 담당자들 간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건설신기술은 지금까지 총 800건 지정되었으며, 2004년~2015년까지 건설현장의 신기술 적용건수는 약 2만 8천여건, 활용금액은 6조원에 이른다.
국토진흥원 김병수 원장은 “우수한 건설신기술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신기술 개발자인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육성하는 것이다”며 “국토진흥원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건설신기술 지정 및 관리를 통해 신기술의 보급과 활용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