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19일 모델하우스 오픈예정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19일 모델하우스 오픈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8.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원CC 조망에 더 커진 대치학원가까지…

- 단지·평면·특화설계 3色 매력으로 동탄맘 관심 집중!

▶ ‘10.0 1단지’와 합해 총 2,756세대 대단지 프리미엄 형성
▶ 알파룸, 서재, 다락 설계특화에 워터파크, 스파, 게스트룸 단지특화
▶ 한원CC 조망 프리미엄에 더 커진 대치학원가, 가격경쟁력 갖춘 특화 대단지
▶ 단지 내 1.6km둘레길과 이어지는 약 6.1km 동탄호수공원 산책로 ‘쾌적한 주거환경’
▶ 청약예정일은 특별공급 8/23(화), 1순위 8/24(수), 2순위 8/25(목)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ks@conslove.co.kr = 반도건설이 오는 19일, 동탄2신도시 A-79블록에서‘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 1,515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앞서 분양해 계약 1주 만에 완판을 기록한 10.0 1단지의 후속물량으로, 1단지(1,241세대)와 합해 총 2,756세대의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단지 남측에 한원CC가 위치해 일부세대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데다, 합리적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벌써부터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1단지보다 더 커진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와 더 업그레이드 된 단지, 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으로, 동탄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A-7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지상 20층, 21개 동 전용 77~96㎡ 총 1,5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77㎡ 100가구 △84㎡ 722가구 △96㎡ 693가구로 구성된다.

▣ 워터파크, 스파, 게스트룸 단지특화에 알파룸, 서재, 다락 설계특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는 평면, 단지설계에 각각 3색 매력의 특화아이콘들을 접목했다.
먼저, 77㎡, 84㎡, 96㎡의 다양한 평면타입으로 구성돼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층과 타입, 면적형에 따라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수납공간 강화+알파룸(일부세대)+드레스룸+서재(일부세대)+다락공간(최상층 일부세대)’ 등 검증된 고객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그 중에서도, 알파룸, 서재, 다락공간 등 3색 특화설계가 눈에 띈다. 먼저, 남향형 4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 통풍이 우수한 전용 84㎡는 알파룸 선택형 구조로,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을 침실로 구성시 총 4개의 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96㎡은 4Bay 3면개방형(일부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안방과 연계된 서재 공간을 계획하여 부부만의 오피스 공간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공간을 구획했다. 또 최상층 일부세대에는 다락 공간이 제공된다.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부부만의 취미 공간,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자녀들 놀이공간으로 사용하게 되면 층간소음을 줄일 수도 있어, 젊은 부부들이 선호하는 구조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전용 77㎡은 수납 강화형 평면으로, 거실 복도장과 침실 붙박이장을 제공, 넉넉한 공간의 현관 수납장과 Walk-in 드레스룸 설계가 적용된다.
반도건설은 단지 조성에도 3색 특화아이콘을 적용했다. 먼저, 워터파크(놀이터)를 조성해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도록 했고, 방문객을 위한 고품격 게스트룸도 조성한다.
또 커뮤니티 시설 안에는 스파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처럼 단지 내에 다양한 특화시설을 조성하여 여가생활을 보내기 좋은 단지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 별동학습관, 유치원, 어린이집에 더 커진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로 동탄맘 교육 걱정 끝!
‘10.0 2단지’에는 1단지보다 더 커진 스케일의‘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가 들어선다.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온 학원(교육시스템)으로, 앞서 분양한‘10.0 1단지’에서 동탄 최초로 선보이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2단지에는 수강인원은 물론, 학원 규모까지 더 커진 대치학원가로, 입주민들에게 명품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초·중·고교 영어, 수학 등의 수업과 내신대비 특강 및 방학 논술 특강이 병행될 계획이다.
또 반도건설은 아파트 입주 후 2년간 학원비용의 일정부분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참여예정 학원은 매쓰홀릭 학원, 대치 하이퍼리뷰 학원, 대치 스타 학원, WE MATH 학원, ISE 학원 등이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에는 반도건설의 교육특화시설인 별동학습관이 2층 규모로 들어서며, 유치원, 어린이집이 계획되어 있다.
또 단지 앞으로는 초,중교가 예정되어 있어, 교육 인프라가 다소 부족한 동탄2신도시 내에서 원스톱 교육이 가능한 단지로,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원CC 조망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근 경쟁사 비교 가격경쟁력 갖춘 특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는 단지 바로 남측으로 한원CC가 위치해 일부세대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신도시에서 골프장이나 공원, 산, 수변공원, 숲 등으로 계획된 곳은 향후 고층건물 개발이 대부분 불가능함에 따라 조망권을 영구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는데, 그 중에서도 골프장 조망권 아파트는 입주 후 아파트값을 끌어올리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로 평가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한편 골프장 조망 프리미엄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10.0 2단지’는 올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과 비교해, 분양가가 저렴해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실제 ‘10.0 2단지’의 3.3㎡당 평균분양가는 1000만 원대 초중반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최근 같은 남동탄에 분양중인 타 아파트의 분양가도 1100만 원 이상으로 책정됨에 따라‘아이비파크 10.0 2단지’가 실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원CC와 더불어, 동탄 호수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 특히 단지 내 조성되는 1.6km 둘레길은 약 6.1km의 호수공원 산책로와 이어져 있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앞서 분양해 계약 최단기간에 100% 완판 기록을 세운 동탄 브랜드상가‘동탄 카림애비뉴 3차 1단지’에 이어 ‘동탄 카림애비뉴 3차 2단지’브랜드 상가가 단지 내에 들어서는데, 유명 브랜드의 유치 계획은 물론, GS슈퍼마켓 입점이 확정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단지 내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할 전망이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지난달 성공분양한 ‘10.0 1단지’에 이어, 그 후속물량인‘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에 대해서도 벌써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한원CC 조망에 대치학원가까지 더 업그레이드 된 특화상품을 비롯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춘 특화 단지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청약일정 및 모델하우스 위치
청약일정은 8월 2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수) 1순위, 25일(목)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1000만 원대 초, 중반에 책정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방교리 29-1번지(동탄 모델하우스 집성촌)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

▲ 반도 79블럭 전체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