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노사협력 실천 협약
승강기안전공단 노사협력 실천 협약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7.2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성공적인 운영, 조직 화합 4개항 공동결의


7월 1일 출범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 ‘노사협력 실천협약’을 체결하고 공단의 발전과 조직의 화합과 융합을 위해 노사가 힘을 합치기로 결의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사는 20일 오후 1층 엘세이프홀에서 노사대표는 물론 전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노사협력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노사는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며, 대화와 협력하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정립하여 공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목표로 실천협약을 선언하고, 조직의 화합과 융합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한다”고 선언했다.
이어 노사는 ▲공단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취업규칙과 관련된 사항을 협의를 위한 협의체 구성 ▲임금인상과 공단 정원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비정규직 처우개선과 정규직화 노력. 지방이전 및 원거리 출퇴근 직원들의 애로사항 해결 ▲노사 신뢰와 조직융합을 위한 합리적인 인사 실시 ▲노사 신뢰 기반을 조성하고 협력증진을 위한 투명․윤리경영 실천 등에 합의했다.
백낙문 이사장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성공적인 출범과 지방이전은 노조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원만하고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해 공단이 조기에 정착되고 최고의 안전전문 기관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공동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