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도시 위해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쾌적한 도시 위해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선정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6.06.2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건의 파고라 등 총 28점 선정… 보행자 중심 거리 조성
▲ (주)예건의 벤치.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 = 서울시는 정온하고 쾌적한 도시를 위해 벤치, 펜스 등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28점을 선정했다. 또한, 인증기간이 지난 제품 중, 우수한 품질을 유지한 10점도 재인증해 올해 상반기 총 38점의 우수 공공시설물을 선정 발표했다.
서울시는 올해 3월, 제16회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선정계획을 공고한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총 119점의 신청서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물심사를 거쳐 총 28점을 최종 인증제품으로 선정했다.
또한, 기존에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을 받은 제품 중 현재까지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재인증 심사도 함께 진행했다. 그 결과, 인증 유효기간이 끝난 지난 12회 제품을 대상으로 총 13점을 신청접수 받아 현장조사 및 심사를 거쳐 10점을 재인증 제품으로 최종 선정했다.
인증을 받은 제품들은 ▷(주)예건의 파고라, 벤치 ▷(주)세원리테크의 펜스(2점), 볼라드 ▷광림이엔씨의 펜스(2점) ▷(주)지준시스템의 보안등, 공원등(2점) ▷(주)디자인아치의 볼라드 ▷정도산업(주)의 펜스(2점) ▷디자인나눔의 가로수보호덮개(2점) ▷(주)가보테크의 지상기기 ▷(주)큰그림의 펜스 ▷빌드윈(주)의 펜스(2점) ▷(주)에스코알티에스의 펜스 ▷영인글로벌의 지상기기 ▷어반스케이프의 벤치 ▷화영전기(주)의 공원등 ▷유닛코리아의 펜스 ▷디자인팩토리의 CCTV ▷(주)우리휀스산업의 펜스(2점) 등 28점이다.
인증제품은 2년간의 인증기간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게 되며, 재인증 제품은 추가 2년간의 인증기간이 부여된다.
인증제품은 서울시 거리환경 개선사업 등에 있어서 서울도시디자인위원회의 심의를 면제받게 돼 서울시 발주사업에 우선 권장받게 되고 제품 매뉴얼제작을 통해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관련기관에 홍보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지금까지 총 795개의 제품이 인증됐다. 시는 인증제품은 시민안전과 편의를 우선시 하고 있어, 보행자 중심의 거리를 조성하고자 하는 서울시의 정책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16회 인증 및 재인증을 통해 올해 하반기 유효한 우수디자인 공공시설물은 총 151점으로써 주변경관과의 조화를 고려한 공공사업 및 민간사업에 적극 활용돼 도심미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에 탈락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1로 전문가 맞춤형 지도를 해주는 ‘서울디자인클리닉’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신청문의는 서울시청 도시공간개선단으로 하면 된다.
김태형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장은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품 보급의 확산으로 정온한 도시를 만드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의 디자인 수준향상을 지원해 영세업체의 판로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우수공공디자인> 홈페이지(http://sgpd.seoul. 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