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고
LH,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고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6.05.2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신청 6.13~6.30, 작품접수 8.17~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16년도 LH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공모 주제와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RE:HAPPINESS’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행복주택 후보지를 대상으로 행복에 대한 회고, 재해석을 통해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한 주택의 모습을 제안 받는다.

특히, LH는 송파삼전, 서울가좌 등 행복주택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이라 참가자와 아이디어가 대폭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대문구 행복주택 부지에 ‘내가 살고 싶은 행복주택’ 주제 
수상자 특전, LH 입사시 가점, 장학금 및 해외건축기행도

응모 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포함) 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 팀당 2인 이내로 응모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6월 13(월)부터 6월 30(목)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접수 받으며, 1차 접수는 8월 17일(수)~18일(목), 2차 접수는 9월26일(월)~27일(화)이다. 당선작 발표는 10월로 예정돼 있다.

올해에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1차 심사 작품을 전자파일로 접수 받으며, 모형과 도판은 1차 통과자에 한해서 2차 심사에서 접수 받는다. 

LH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를 진행해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지급과 별도로 팀원 전원 해외건축기행 특전 및 LH 입사시 가점도 부여한다.

박현영 건설기술본부장은 “공모주제가 행복주택인 만큼 행복주택 수요자인 대학생들이 자신이 직접 살 집을 건축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디어를 내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이라며, “행복주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