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오션타운 입주자 모집
LH,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오션타운 입주자 모집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6.05.27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진해경제자유구역의 핵심 명지신도시가 아껴둔 중심자리
전용 74~84㎡형 1,201가구, 분양가 3.3㎡당 800만원대, 중도금 무이자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LH는 명지 국제신도시내 B1블록 공공분양주택 1천201가구(전용 74~84㎡)신규공급에 대한 청약신청을 27일 마감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4일 예정이며 , 7월 18~20일 계약체결할 예정이다.

분양가는 인근시세에 비해 낮은 800만원대(3.3㎡당)수준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지원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줄였다.

부산 최초의 국제신도시로 조성중인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핵심지역으로 비즈니스, 호텔, 컨벤션센터 등 복합시설과 외국 교육기관, 연구시설, 의료기관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써 지난해부터 입주가 본격 시작돼 1,2단계 개발사업이 완성되면 6백3십만㎡, 수용인구 8만6천명의 서부산권 최대 거점 신도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부산 주요 산업인프라(신항, 공항, 녹산ㆍ화전ㆍ미음ㆍ과학산단 등) 모두 10㎞이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낙동남로, 국도58호선, 을숙도 대교, 거가대교, 남해고속도로 등 주변도로망이 잘 정비돼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향후 명지 국제신도시내를 통과할 사상-가덕선 경전철도 개통 시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내년에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서부지검이 개청하고 2018년부터는 이마트, 기적의 도서관, 문화예술회관, 생태공원(80만㎡) 등이 조성예정으로 있어 생활인프라가 차례로 구비될 전망이다. 특히 B1블록은 명지국제신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중심상업지와 이마트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서측에 법원과 복합용지, 북측에 초등학교, 남측에 초ㆍ중등학교 설립 예정으로 주변 환경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LH 부산울산본부 관계자는 “이마트 등 주요 생활인프라가 LH아파트(명지 오션타운) 입주시점에 모두 갖추어질 예정이므로 지금이야말로, 프리미엄 없이 명지국제신도시 중심에 들어갈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말하고, “5월 20일 주택전시관 개관 이후 3일 동안 6,800여명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분양전문가는 “명지국제신도시가 완성되면 해운대에서 경험했던 그 이상의 상전벽해를 확인하게 될 것”이라며, “부산지역 올해 신규분양이  다른 해보다 많아 선호도가 높은 지역 외에는 분양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상상이상의 개발비전이 앞으로도 수년간 지속될 명지국제신도시만큼은 대박분양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 부산 명지국제신도시(B1블록) 오션타운.

◇공급유형 및 규모= 명지 LH 오션타운은 전가구가 남향위주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 831가구, 84㎡ 370가구로 구성돼 있다.

◇신청자격= 명지 LH 오션타운은 특별공급 780가구, 일반공급 421가구를 공급하며, 특별공급 미신청분은 일반공급으로 전환된다. 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특별공급은 해당기관에서 LH로 추천해 준 무주택가구구성원에게 공급되며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 다자녀 특별공급은 부산, 울산, 경남에 거주하며 자산보유기준과 소득기준을 충족하는 무주택가구구성원으로서 특별공급 특성별 자격조건을 가진 분이 신청가능하다.

일반공급의 경우, 부산, 울산, 경남에 거주하는 무주택가구구성원에게 공급되며, 1순위는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약저축)에 가입해 6개월이 경과하고 월 납입금을 6회이상 납입한 분이며, 동일 순위내 경쟁이 있을 경우 부산시 거주자가 우선 선정된다.

◇분양가격= 분양가는 인근시세에 비해 낮은 800만원대(3.3㎡당)수준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지원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줄였다. 대금납부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30%, 입주시 잔금을 납부하면 되며 잔금에는 주택도시기금 융자금이 포함돼 있다.

* 문의 : LH 주택전시관 051-460-5452/ LH 콜센터  1600-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