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씨엔지니어링, 3천600만달러 규모 공사수주
에쓰씨엔지니어링, 3천600만달러 규모 공사수주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6.05.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켐스 베트남 현지 복합비료공장 건설공사 EPC 계약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에쓰씨엔지니어링(www.sc-eng.com)은 정밀화학 핵심소재 전문기업 휴켐스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Korea-Vietnam Fertilizer와 약 3천600만달러 규모의 베트남 복합비료공장 건설공사에 대한 EPC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금액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의 10.4% 수준이며, 개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9.7%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로써 에쓰씨엔지니어링은 Korea-Vietnam Fertilizer가 베트남 호치민 히옙폭 공단 내 추진 중인 연산 36만톤 규모의 고품질 NPK 비료(무기질(화학)비료)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NPK Project)의 설계, 구매, 시공에 이르는 EPC(종합설계시공)를 수행하게 된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이청규 상무(1BU부문)는 베트남 현지 복합비료공장 건설의 전 과정을 일괄 수주(EPC Turnkey)한 것과 관련해 “국내시장의 한계와 치열한 경쟁을 넘어 EPC 프로젝트로 해외 진출을 이루기 위한 에쓰씨엔지니어링의 오랜 준비가 마침내 첫 결실을 거뒀다”고 의의를 밝혔다.

이어 “해외 EPC 프로젝트 수행이라는 신성장동력을 본격 가동하게 됨으로써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한 것은 물론, 지속적인 성장세가 전망되는 해외 비료플랜트 건설 프로젝트의 수주경험과 공사실적을 토대로 수주확대 및 이익창출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하게 된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