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백혈병·소아암 환아 주거환경개선 5천만원 후원
HUG, 백혈병·소아암 환아 주거환경개선 5천만원 후원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6.05.0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공간 위생상태 개선 통한 2차 감염질환 예방지원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는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백혈병·소아암 환아 주거환경개선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5천만원을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백혈병·소아암 환아 주거환경개선 사업은 소아암으로 항암치료 중이거나 조혈모세포이식 수술을 시행한 환아가정 등을 대상으로 거실, 욕실, 주방에 클리닝 서비스 및 향균항바이러스 시공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해당사업은 HUG의 주거복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클리닝서비스 및 향균항바이러스 시공은 전문 사회적기업을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기돈 경영전략본부장은 “병원 치료 후 경과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가정의 주거공간 위생상태 개선을 통해 아이들이 꼭 완치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현재 HUG는 아우르미 사내 봉사단을 중심으로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부산으로 본사이전 후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 김기돈 HUG 경영전략본부장(왼쪽 두번째)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천진욱 사무총장(왼쪽 첫번째)이 4일 주택도시보증공사 여의도 사옥에서 ‘백혈병·소아암 환아 주거환경개선 사업 전달식’ 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