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승강기 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4.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안전공단 출범 앞서 ‘안전한 승강기 이용’ 캠페인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캠페인’이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펼쳐졌다.
오는 7월 1일 ‘승강기안전공단’으로 통합 출범을 앞두고 있는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박낙조)과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사장 백낙문)이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승강기 안전캠페인이 서울역을 비롯해 부산 서면역사, 제주공항 등 전국 20여곳에서 대대적으로 실시됐다.
승강기안전공단 출범에 앞서 승안원과 승기원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시간 동안 승강기 이용객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 수칙에 대해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이번 안전캠페인은 최근 언론보도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엘리베이터 승강장문 손끼임 사고, 승강장 문 충격으로 인한 추락사고와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다 넘어지는 사고 등 최근 5년간 전체사고의 77.3%를 차지하고 있는 이용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서울역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승안원 박낙조 원장과 승기원  백낙문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직원들과 함께 어깨띠를 두르고 승강기 안전 리플릿과 홍보물 등을 나눠주며 시민들에게 안전한 승강기 이용을 당부했다.
승안원 박낙조 원장과 백낙문 이사장은 “승강기는 이용자들이 안전수칙만 제대로 지켜준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이라며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