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4억원 기부
한미글로벌,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4억원 기부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6.04.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CM 재능기부도

 

▲ 기부금 전달식 진행하는 한미글로벌. (좌)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우)한미글로벌 이순광 부회장

한국건설신문 주선영 기자=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은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이 국내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를 위해 건립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4억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한미글로벌은 지난 2014년 어린이재활병원 착공 초기단계부터 장애어린이의 재활치료와 사회복귀를 위한 안전시설 및 전반적인 병원건설 컨설팅에 대한 건설사업관리(CM)를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특히 병원 건립을 위해 지난 2년여 동안 건설사업관리(CM) 재능기부를 진행한 한미글로벌은 4월말 병원 개원에 맞춰 4억원을 기부함으로써, 병원 건립과 병원 의료진들이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의 명성에 부합하는 의료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진행하는데 재정적인 지원까지 하게 됐다.

한미글로벌은 김종훈 회장이 창립 초기부터 강조해온 경영철학의 일환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자 1996년 창립이래 현재까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전국 4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서 매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0년 3월에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자본금을 모아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을 설립한 바 있다.

이후 전사적인 차원에서 행복한 사회구현을 위해 장애인 지원에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폭넓게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된 것.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은 “국내 최초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 설립에 작은 도움이나마 보탤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며, “우리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미래다. 앞으로도 장애어린이들이 아픔을 딛고 더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한미글로벌이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어린이재활병원은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등 총 4개 진료과를 비롯해 신체영역치료실(물리, 작업, 언어치료 등)을 통해 하루 500명, 연 15만명의 장애어린이와 지역주민을 치료할 수 있게 된다.

병원 내에는 수영장·문화교실·직업재활센터·어린이도서관·열린예술치료실, 다목적홀 등 다양한 복지시설까지 구비함으로써 장애어린이뿐만 아니라 비장애어린이와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건립됐다.

지난 2014년 3월 26일 착공해 연면적 1만8천557.73㎡(5천560평)에 지상 7층, 지하 3층, 입원 병상 91개 규모로 장애어린이들이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