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안원, 청학동에 전신 안마기 기증
승안원, 청학동에 전신 안마기 기증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4.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사1체험마을’결연 2년․마을회관 개관 기념


농산물 구입․일손돕기 등 다양한 지원책 펼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박낙조․이하 승안원)이 도인촌(道人村)으로 유명한 경남 하동 청학동마을에 전신안마기를 기증하고 ‘춘계 1사1체험마을 교류활동’을 실시했다.
승안원은 지난 1일부터 1박 2일간 백준호 기획관리이사를 단장으로 하는 방문단이 청학동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방문단은 청학동과 자매결연 2주년을 기념하고 마을회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전신안마기를 기증했다.
승안원과 청학동은 지난 2014년 3월 ‘1사1체험마을’ 자매결연을 체결 한 후 활발한 교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승안원은 ‘정부 3.0’ 정책에 부응하는 찾아가는 수요자 맞춤형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일등 공공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청학동과 '1사1체험마을’체결 이후 먼저 전통문화 보존을 지원하기 위해 붓과 화선지 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매년 취나물과 고뢰쇠 수액 등 청학동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구입해 주고 있다. 지난 3월 초에도 청학동에서 생산한 고로쇠 수액 800병(1.5L)를 구입해 직원들에게 나눠줬다.
또한 여름방학 때에는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청학동을 방문해 ‘여름방학 예절캠프’를 개설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해마다 봄철에는 직원들이 직접 청학동을 방문해 고로쇠 나무 등 식목행사를 갖고, 일손이 많이 필요한 가을 추수기에는 주말을 이용해 ‘청학동 일손 돕기’를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춘계 교류활동에는 청학동 마을회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사전에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선물을 조사해 전신 안마기를 기증하게 됐다.
승안원 백준호 기획관리 이사는 “우리 승안원과 청학동은 지난 2014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활발한 교류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7월이면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 통합,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 출범하고, 통합청사도 인근의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하기 때문에 청학동과 다양한 교류활동을 벌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