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본격 착수…2024년 전면 개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건립 본격 착수…2024년 전면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6.02.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계획(마스터플랜) 국제공모 관리용역 발주 공고


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들어설 국립박물관단지 건립공사가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행복도시의 핵심문화 기반시설(인프라)이 될 국립박물관단지 제1단계 사업 종합계획(마스터플랜)의 국제공모 관리용역 발주를 3일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 www.naacc.go.kr)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관리용역 담당 기관은 ▲국․공립 및 정부출연기관 ▲국가지정 연구기관 ▲교육법에 의한 대학․전문대학 및 부설연구소 ▲민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해 설립된 연구기관․단체 및 법인 중에서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관리용역업체는 국립박물관단지 종합계획(마스터플랜) 국제공모 관련 공모지침서 마련을 비롯해 공모진행, 홍보계획 수립, 당선작 및 우수작 전시, 기본 및 실시설계 지침서 작성 등의 과업을 수행한다.
앞으로 이달 말 관리용역 입찰공고 마감 후 제안서평가회의를 거쳐 내달 초 용역기관이 선정되면, 5월 종합계획(마스터플랜) 국제공모 착수, 10월 최종당선작 선정 순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용역의 과업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0개월간, 용역수행예산은 4억 2,000만 원이며, 사업자는 일반공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해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조성사업은 지난해 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연면적 7만 4,000여㎡의 규모에 오는 2,023년까지 4,500억 원을 투입해 이듬해 전면 개관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는 ▲국가기록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도시건축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영상관 ▲어린이박물관 등 5개 박물관과 통합수장고, 통합운영센터 등 2개 통합시설이 건립된다.
한창섭 행복청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이번에 선정되는 관리용역업체는 설계공모지침서 작성부터 세계 최고의 국립박물관단지 종합계획(마스터플랜) 작품을 선정하는 모든 과정을 관리할 것”이라면서 “국립박물관단지 국제공모를 통해 멀지 않은 장래에 행복도시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위대한 건축물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