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산뜻한 출발…설계ㆍCM용역 잇단 수주
희림, 산뜻한 출발…설계ㆍCM용역 잇단 수주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6.01.0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 문화시설, 호텔, 주거, 오피스 등 60억원 규모 계약 체결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2016년 새해를 맞아 공항, 문화시설, 호텔, 주거, 오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계 및 CM용역을 잇달아 수주해 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

최근 희림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공항 신여객터미널 건설 타당성조사 사업을 비롯해 강릉시 올림픽아트센터 건립공사 건설사업관리, OO관광단지 호텔개발사업, 화성 동탄(2지구) A36블럭 공동주택 신축공사, 서울 서초구 오피스빌딩 건립공사 등 약 60억원 규모의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희림이 수주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공항 프로젝트는 지난해 말 중국 청도신공항 터미널 인테리어 방안 설계 공모 당선, 제주국제공항 인프라 확충 건설사업관리(CM) 수주에 이은 공항 프로젝트로, 희림은 이번 수주를 통해 공항 프로젝트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2014년 기준 연간 3백만명의 여객을 처리하고 있는 타슈켄트 국제공항은 터미널시설이 낙후돼 있고 시설처리용량 또한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해 입출국에 많은 지체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항공기 안전에 필수시설인 보안검색시설도 국제기준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고 실정이다.

희림은 그간 쌓아온 공항 프로젝트 수행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 항공시장의 특성, 현재 운영 중인 터미널 시설의 운영상의 문제점 도출 및 분석을 실시해 장래 항공수요 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국제적인 시설기준에 부합하는 여객터미널 및 공항시설의 단계별 건설 및 확장계획을 제시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강릉시 올림픽아트센터 건립공사 건설사업관리 용역을 착수일로부터 23개월간 건설공사 전 범위에 대한 사업관리, 시공단계, 시공 후 단계의 CM 검토 을 수행할 예정이다. 희림 관계자는 “또 OO관광단지 호텔개발사업, 화성 동탄(2지구) A36블럭 공동주택 신축공사, 서울 서초구 오피스빌딩 건립공사 프로젝트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