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중국 청도신공항 터미널 인테리어 방안 설계 당선
희림, 중국 청도신공항 터미널 인테리어 방안 설계 당선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5.12.0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공항 건설 수요 증가로 중국 시장 적극 공략 계획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중국 청도신공항 터미널 인테리어 방안 설계 공모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희림은 중국 현지 건축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현상 공모에 참가했으며, 공항 설계 및 인테리어 노하우가 축적된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안해 선정됐다. 올 연말까지 발주처와 협의를 거쳐 계획안을 확정한 후 본 설계 용역을 수주할 예정이다.

희림은 인천국제공항, 제주공항 등 국내 최다의 공항 프로젝트 수행경험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로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설계 및 감리, 탑승동 전면책임감리,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시설개선 설계 및 감리, 제2여객터미널 설계 및 감리 등 인천국제공항 전 단계 건설 사업에 참여해왔다. 이러한 희림의 공항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력과 높은 이해도가 이번 당선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향후 희림은 중국 내 공항 건설 수요 증가에 따라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은 현재 202개의 일반공항(GA: General Aviation) 및 300여개의 임시활주로(Airstrip)를 운영 중이며, 중국 당국은 2020년까지 30~40개의 신공항 설립 계획을 갖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연간 10개 이상의 신공항을 확장해왔고, 앞으로도 더 많은 신공항을 지속적으로 설립할 예정이다. 중국민항총국(CAAC)은 2030년까지 북경 신공항을 비롯하여 각 지역에 총 2900여개의 공항(일반공항, 임시활주로)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희림 관계자는 “중국 공항 시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번 당선이 중국 공항 건설 시장 진출에 교두보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중국뿐 아니라 국내 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희림이 세계적인 수준의 공항 프로젝트 설계 및 CM 능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앞으로 좋은 소식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