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하인리히 ‘새로운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 발표
융하인리히 ‘새로운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 발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5.11.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등 비유럽 마켓 공략나서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융하인리히(Jungheinrich)는 최근 두 종의 새로운 2시리즈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Pantograph Reach Truck)’을 발표했다.

이 차량은 특히 컴팩트한 디자인과 최고 1천600kg의 인양능력을 자랑하며, 북미 시장의 요건에 맞게 특별히 맞춤 제작됐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톤에 있는 융하인리히 디자인 센터에서 개발된 이 트럭은 남미를 비롯한 아시아, 중동 등 다른 여러 마켓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ETR 230 및 ETR 235 트럭은 최고 2,000kg의 인양능력을 갖춘 기존 3시리즈를 보완한다.

휴스톤의 융하인리히 리프트 트럭(Jungheinrich Lift Truck Corporation)의 필립 티엘맨(Philipp Tielmann) 제품 매니저는 “ETR 2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은 특히 북미지역을 겨냥해 설계되었지만, 다른 주요 비유럽 마켓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비유럽 지역의 고객들은 갈수록 높은 잔여 리프팅 능력을 갖춘 컴팩트한 차량을 선호하고 있으며, 또한 팔레트 크기도 유럽에서 사용되는 것과 다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베이스 레그 폭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협소한 공간에서도 높은 처리량 달성=팔레트를 핸들링할 때 마스트(Mast)가 베이스 레그를 따라 움직이는 기존의 리치 트럭과 달리 ETR의 마스트는 섀시에 영구적으로 고정돼 있다. 팬터그래프 형태로 움직이는 포크 캐리지는 뻗거나(Reaching) 젖히는(Tilting) 기능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트럭을 보다 소형화할 수 있으며, 균형을 잡아주는 고정된 마스트 때문에 여분의 리프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승 높이를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 운전자는 좁은 통로에서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게 팔레트에 짐을 적재하거나 내릴 수 있도록 랙에 매우 가깝게 운전할 수 있다.

융하인리히는 ETR 2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을 보다 컴팩트하게 설계함으로써 협소한 공간에서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최소한의 작업 통로 폭은 이전보다 작은 30mm에 이른다. 티엘맨은 “새로운 마스트는 약 50mm로 더욱 좁아졌다“고 지적하고 ”이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은 매우 협소한 드라이브-인 통로를 가진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고 언급했다. ETR 230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매우 좁은 새로운 배터리 칸막이는 추가로 50mm까지 작업 통로 폭을 줄일 수 있다.

◇집약적 가동을 위해 고효율 제공=모든 융하인리히의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과 마찬가지로, ETR 230 및 ETR 235의 동력장치 컴포넌트는 최상의 효율에 적합하도록 이상적으로 조정 및 설계됐다. 고성능 36V 3-상 AC 모터는 거의 시속 12km의 이동 속도로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한다. 티엘맨은 “초당 0.6m의 리프트 속도와 최고 7.6m의 상승높이를 갖춘 이 트럭은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며 “또한 이 차량은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추고 있으며, 한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두 개의 쉬프트를 구동할 수 있어 ETR은 집약적이고 확장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고 피력했다.

◇인체공학적인 최신 작업대=새로운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을 설계하면서 융하인리히는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인체공학적 설계에 방점을 두었다. 엔트리 스텝을 상당히 낮췄으며, 운전실은 넉넉한 크기를 갖추었다. 멀티-파일롯(Multi-Pilot) 기능을 사용해 운전자는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차량을 조작할 수 있다. 이 다기능 레버는 모든 조작 및 유압 기능을 하나의 제어 핸들로 통합했다. 핸들을 강하게 잡지 않고도 모든 제어를 동작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손은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하게 유지될 수 있다. 또한 제어 핸들은 운전자가 다양한 유압 기능을 동시에 동작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총 6개의 소프트한 키를 자랑하는 새로운 차원의 컬러 디스플레이는 다음 배터리 충전까지의 잔류 시간 등을 비롯해 모든 핵심 가동 데이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포크 리프트를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위해 운전자는 여러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수많은 설정을 수행할 수 있다. 티엘맨은 “이러한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의 편안하고 편리한 기능은 운전자의 작업을 보다 쉽게 만들어주고, 건강 및 안전에 도움이 된다“며, ”결과적으로 이는 트럭의 작업 처리량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덧붙였다.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옵션으로 안전 및 효율 향상=다양한 보조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융하인리히는 오퍼레이터의 작업을 보다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 ‘SNAP’ 기능은 랙 높이에 대한 반자동 사전 선택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제어 요소를 ‘스내핑’함으로써 트럭은 자동으로 타깃 랙의 위치를 인식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수동으로 높이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수많은 옵션 기능이 ETR 2 팬터그래프 리치 트럭 시리즈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해당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기에는 839mm~1천245mm에 이르는 17개의 각기 다른 베이스 레그 공경과 8개의 각기 다른 하중으로 휠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와 더불어 고객은 4천953mm~7천595mm에 이르는 7개의 각기 다른 마스터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포크 카메라는 어떠한 팔레트의 위치에서도 안전하게 하중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융하인리히는 냉장화물 웨어하우스 운영에 적합한 방대한 기능 패키지 옵션을 갖추고 있다.

융하인리히는 자재취급장비 및 물류, 자재 플로우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세계 선도적인 기업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인트라로지스틱스(Intralogistics)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로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방대한 포크 리프트 트럭 및 물류시스템, 서비스, 지원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