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웰빙테크, 건식온돌시스템 ‘히트온 소리제로’ 출시
ADD웰빙테크, 건식온돌시스템 ‘히트온 소리제로’ 출시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8.3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께 105㎜ 이중바닥 온수패널…층간소음 중량음 45db
 

MBC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첫 선 보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서울시 우수기업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인 ADD웰빙테크(대표 남우동)가 국내 최초 건식공법으로 층간소음(중량음 45db, 경량음 38db) 차단구조 개발에 성공한 이중바닥 건식온돌시스템 ‘소리제로 히트온’을 출시하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39회 MBC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첫 공개했다.
ADD웰빙테크는 이 제품이 장수명주택 건식바닥난방에 적용되는 이중바닥구조의 건식온돌로는 유일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장수명주택은 지난해 1천 가구 이상 규모의 공동주택을 건설할 때 의무적으로 장수명주택의 기준 등을 담은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규칙’ 개정안과 ‘장수명주택 건설·인증기준’의 시행을 계기로 건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튼튼해서 오래 쓸 수 있고 구조변경이나 수리가 쉬운 주택을 의미하는 장수명주택은 내구성과 가변성·수리 용이성 등 3가지 요소를 평가해 최우수·우수·양호·일반 등 4개 등급 중 하나를 받게 된다.
이중바닥 건식온돌 ‘소리제로 히트온’은 ADD웰빙테크가 1군 건설사 등과 7년간 공동 연구 개발해 완성한 기술로 수 차례의 실패를 딛고 성공한 제품이다.
ADD웰빙테크 남우동 대표는 “공동주택의 층간소음법이 강화된 지금 장수명으로 짓기 위해서는 건식공법의 바닥난방구조 꼭 필요하다”며 “2006년부터 이중바닥온돌시스템을 연구해 난방비 또한 40% 이상 절감시키는 저 탄소 녹색제품의 온돌시스템 개발에 몰두해 약 9년에 걸친 실패와 좌절을 딛고 ‘소리제로 히트온”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남우동 대표는 “대량 수주를 통한 제조공장의 자동화로 원가절감에 도전해 1군 건설사에게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D웰빙테크는 친환경 온돌전문기업으로 국내 대표주자이다. 온돌의 세계화를 추진하고자 국내 표준화를 선도해 2010년 온수바닥패널 KSB-8025로 기술표준을 하고, 국내최초로 녹색기술인증, 환경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녹색전문기업이다.
ADD웰빙테크의 주력 상품으로는 건식온돌시스템 ‘히트온’, 욕실난방패널 ‘히트인’, 반 건식타입의 이중바닥 온돌시스템 ‘소리제로’가 있다.
난방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저 탄소 온돌 기술로 저 온수(45도~50도) 난방이 가능하고 설치가 간편하며 난방비를 기존습식 난방방식에 비해 40%이상 절감하는 친환경 온돌 제품이다. 이들 상품들은 조립식 모듈로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패널방식이며, 3~5분의 짧은 시간 내 난방으로 불필요한 열 손실을 최대한 막아 경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