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차세대 진공유리 개발
이건창호, 차세대 진공유리 개발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7.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부 주관 ‘신산업 창조프로젝트’ 23대 1 뚫어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이건창호가 개발한 창호 기술이 정부의 유망기술로 인정받았다.
이건창호는 지난 1일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성과 실용화 진흥원이 주관한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에서 2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초 에너지 절감형 진공단열유리 기술’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사업자로 선정된 이건창호는 앞으로 2년간 기술사업화 전문가단의 밀착 지원 등 정부의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받아 차세대 초단열 진공유리의 보급화에 앞장서게 된다.
이건창호의 초단열 진공유리는 두 장의 유리를 접합한 후 배기관을 통해 진공펌프로 공기를 빼는 기존 제조 방식과 달리, 진공 환경에서 두 장의 유리를 접합하는 면배기 방식을 세계 최초 도입했다.
이 기술로 유리 한 장이 콘크리트 벽 약 30㎝와 맞먹는 단열 성능을 갖췄다.
열을 통과시키는 정도를 의미하는 열관류율로 보면 ‘차세대 진공유리’는 0.3 W/m2K 수준으로 일반적인 단열유리인 로이유리(1.7 W/m2K)보다 4배 이상, 기존의 진공유리(0.7 W/m2K)보다는 2배 이상 뛰어나다.
현재 복층유리로 제작할 수 있는 유리 중 세계 최고의 단열 성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초달열 진공 유리로 이건창호는 지난해 에너지절약유공자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데 이어 올해는 제11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이건창호 안기명 대표는 “차세대 진공유리는 친환경 에너지 에너지 제로 하우스에 적합한 최고 단열 기술로 이번 ‘신사업 창조 프로젝트’로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또 한번 인정받았다. 신속한 사업화를 통해 제로 에너지 빌딩 등 신규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기술개발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