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킨텍스 꿈에그린’ 1천880가구 5월말 분양
한화건설, ‘킨텍스 꿈에그린’ 1천880가구 5월말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5.05.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 개발 최대 수혜단지… ‘일산의 新 중심’

킨텍스 1종 지구단위계획지 정중앙 위치… 킨텍스와 호수공원 사이
반경 1km 내 다양한 개발호재… GTX 개통 시 강남까지 20분대
생활편의시설, 교통, 학군, 브랜드 모두 갖춰
5월 29일 견본주택 오픈, 6월 3~4일 아파트 청약, 6월 15~17일 계약 일정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은 오는 5월 29일 경기 일산신도시 킨텍스(한국국제전시장) 부지에 1,880가구 복합주거단지 ‘킨텍스 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킨텍스 꿈에그린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1단계 C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4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50㎡ 총 1880가구 규모의 복합단지이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818가구, ▲92㎡ 270가구, ▲148~150㎡ 12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780실 된다.
일산신도시 내 최고층, 최대 단지의 새 아파트로 공급되기 때문에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며, 특히 일산신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다.
킨텍스 꿈에그린은 일산 킨텍스 내에서도 1종 지구단위계획 상 정중앙(C2블록)에 위치하여 반경 1km내 다양한 개발호재를 도보 권에서 누릴 수 있는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일산 호수공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현대백화점 및 레이킨스몰을 시작으로, 전시장, 고양문화원사,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롯데빅마켓, 현대오토월드, 이마트 트레이더스(상반기 예정) 등의 대형 문화?쇼핑?테마파크가 단계적으로 건립되면서 개장 운영 중이다.
또한 장항동과 대화동 일대 한류 테마 복합문화관광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킨텍스 꿈에그린은 무엇보다 교통여건이 훌륭하다. 지하철 3호선 대화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이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 확정으로 개통(2022년 예정) 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또한 강변북로(자유로) 킨텍스IC와 제2자유로 한류월드IC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학군으로 유명한 문촌?강선마을의 한수초?중, 주엽초?고, 장촌초, 경기영상과학고, 대진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한류초등학교(예정)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킨텍스 꿈에그린이 가진 뛰어난 상품성도 주목할 만 하다.
4베이 또는 2면 개방형인 거실 설계를 적용해 자연환기는 물론 조망권을 극대화 했다.
49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고양시가지 등의 3면 조망이 가능하여 조망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대(85㎡이하) 중심(85%)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가변이 가능한 맞춤형 평면계획과 수납 기능을 강화한 공간개발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시설, 경로당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일산 주거중심지에 오랜만에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향후 일산을 이끌어갈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5월 29일 현장에 견본주택을 오픈 전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71-1 진영빌딩 4층(주엽역 8번 출구)에 운영 중이다.
청약접수는 오는 6월 3일(수)과 4일(목) 이틀간 진행된다. 당첨자는 10일(수) 발표되며 계약은 6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9년 2월말 예정이다.

◆ 공급가뭄지역 일산 중심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

 
킨텍스 꿈에그린은 공급가뭄 지역인 일산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로써, 노후화된 일산 주거환경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노후화된 구도심과 주거환경을 벗어나 새로운 주거환경을 제시하는 만큼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간절했던 기존 일산의 시민들에게 큰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에서 대화마을이나 산들마을과 같은 인근 택지지구 등지에서는 시공능력평가 10권 이내의 대형 건설사들이 분양한 사례가 있었지만, 일산신도시 내의 경우 아파트의 브랜드 개념이 확립되기 전인 1990년대에 주택공급이 모두 끝났다.
실제로 일산신도시(대화동, 일산3동, 주엽동, 정발산동, 마두동, 백석동, 장항동 일대) 내의 대형 건설사 아파트는 1996년 입주한 대우건설의 호수마을1단지가 마지막이라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 교통, 교육, 문화, 쇼핑까지 만족하는 원스톱 생활환경
일산 호수공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현대백화점 및 레이킨스몰을 시작으로, 전시장, 고양문화원사,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롯데빅마켓, 현대오토월드, 이마트 트레이더스(상반기 예정) 등의 대형 문화?쇼핑?테마파크가 단계적으로 건립되면서 개장 운영 중이다.
또한 장항동과 대화동 일대 한류 테마 복합문화관광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GTX 킨텍스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 노선이 개통시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면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밖에도 또한 강변북로(자유로) 킨텍스IC와 제2자유로 한류월드IC의 접근성도 좋아 도로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학군으로 유명한 문촌?강선마을의 한수초?중, 주엽초?고, 장촌초, 경기영상과학고, 대진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한류월드 내 초등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어 신설될 예정이다.

◆ 킨텍스 개발지구 유일한 공동주택...높은 미래가치 자랑

 
미래가치 또한 주목 받고 있다.
이미 기반시설 정비가 완료된 일산신도시 내에서 킨텍스 개발호재가 있는 거의 유일한 지역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국제전시단지 개발계획 및 제1종 지구단위계획’을 바탕으로 개발되고 있는 이곳은 부지매입비를 모두 고양시에서 부담하고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관심도가 남다르다.
현재 킨텍스 개발지구도 순항하고 있어 앞으로 미래가치는 더욱 높다. 현재 개발사업 13개의 부지중 3개의 부지만을 제외한 전 부지가 매각이 완료되어,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분양 후 주변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또한 2004년부터 장항동과 대화동 일대 99만4천㎡를 한류를 테마로 복합문화관광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 곳에는 엠블호텔, 빛마루, EBS, K-Pop 공연장 등이 건립 및 운영 중으로 킨텍스 꿈에그린의 미래가치는 더욱 상승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화건설의 차별화된 평면 설계...입주 만족도 극대화
킨텍스 꿈에그린은 아파트의 경우 84A형과 92형에 4BAY 평면을 적용하여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84B형에는 2면 개방 설계를 적용하여 조망권을 극대화 하였다.
한층을 이루고 있는 4가구의 프라이버시와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V자 형 설계를 적용 하였으며, 가변 가능한 평면계획과 수납기능 강화를 위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설계를 통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한층 올려 줄 것으로 기대 된다.
201동~203동까지 3동으로 780실이 구성되어 있는 오피스텔은 84C형은 4BAY 평면 적용을 하였으며, 84A형과 84B형은 2면 개방을 적용하였다.
주거 가능한 오피스텔의 개념으로, 방3개 거실1개 화장실2개를 구성하였으며, 바닥 난방을 채택하여 주거용 오피스텔로써의 기능을 충실히 하여, 입주민의 만족도를 끌어 올려 줄 것으로 보인다.

◆ 최고 49층에서 누리는 한강과 호수공원의 더블조망권
킨텍스 꿈에그린이 들어서는 킨텍스 개발지구는 경사가 없는 평지 지형으로 입주민들에게 막힘없는 view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동서쪽으로는 일산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을 조망 할 수 있으며, 남서쪽으로는 자유로와 인접하여 흐르고 있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더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최고층 49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더 많은 세대에서 막힘 없는 조망권을 누릴 수 있어, 조망권 프리미엄이 일산 내 어느 단지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다는 평가이다.
실제로 구도심에서 호수공원이 조망이 가능한 단지와 그렇지 않은 단지의 매매가격이 수천만원이 차이 나는 만큼, 입주 후 킨텍스 꿈에그린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전 연령층을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구성
킨텍스 꿈에그린은 전 연령층을 고려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 함으로써, 입주민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여가 생활 및 건강을 책임져 주는 골프연습장 과 피트니스 시설이 조성되며,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이 조성되어 아이들은 물론,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의 만족도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노년층을 위한 경로당을 조성하여 단지 내 커뮤니티를 강화할 계획으로 전 연령층에 걸쳐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