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승강기…경기도유아체험교육관 개관
내 친구 승강기…경기도유아체험교육관 개관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4.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용 엘리베이터 ・계단식 모형 1대 지원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공창석)이 설치 지원한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인 ‘내 친구 승강기’가 14일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에 개관했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원장 김선희)은 이날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장진모 안전기술이사 등 승안원 관계자들과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 개관식을 가졌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실은 지난 3월 3일 업무협약을 체결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15인승 체험용 엘리베이터 1대와 계단식 에스컬레이터 모형 1대를 지원해 이날 개관하게 됐다.

따라서 이날부터 유아들을 대상으로 승강기에서의 올바른 예절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방법 등을 직접 체험을 통해 교육하게 된다.

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앞으로 경기도내 유치원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 4회 승강기 안전교육 연수, 승강기 안전체험 교육및 안전교육 우수사례 홍보와 유아 대상 승강기 안전교육용 교재 개발을 지원하게 된다.

승안원 장진모 안전기술이사는 “세월호 사고 1주년을 맞은 시점에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의 승강기 안전 체험실 개관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이번 승강기 안전체험실 개관으로 어려서부터 몸에 배는 철저한 승강기 안전교육으로 어린이들의 승강기 사고예방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