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 신수요 창출 활동 중점 추진
철강협, 신수요 창출 활동 중점 추진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5.03.0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관협의회, 2015 사업 계획 확정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엄정근, 하이스틸 사장)는 4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2015년 제1회 이사회를 갖고 2015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강관협의회는 올해 사업 목표를 ‘강관산업 생태계 안정화 구축을 위한 제도 및 서비스 지원 강화’로 삼았다.

이를 위해 ▷수요시장 변화에 대처한 신수요 창출 경쟁력 확대 활동 ▷강관업계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수립 지원 ▷경쟁소재 대응을 위한 제도개선 및 R&D 지원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품목별 마케팅 강화를 핵심 과제로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강관협의회는 에너지 및 건설 분야 등 급변하는 수요시장에 대처하기 위한 신수요 창출 경쟁력 확대 활동 사업으로 신수요 시장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국내 강관사의 시장 진출에 기여하기 위해 ‘에너지용 특수강관 수요 및 기술현황 조사’ 및 ‘강관파일 흙막이벽 등 건설 분야 적용성 검토’ ‘제11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를 추진한다.

또한 강관업계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수립 지원을 위해 ▷소재-강관 상생을 위한 기술전문화 교육▷2014 국내 강관산업 현황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건설시장에서 강관소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 활동, 전문가 그룹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 강관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회원사 니즈 만족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이사회에는 강관협의회 엄정근 회장(하이스틸 사장)을 비롯해 휴스틸 이진철 사장, 동양철관 김익성 사장, 현대RB 이상철 사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강관협의회는 강관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5년 3월 발족해 세아제강, 현대하이스코, 휴스틸 등 국내 19개 강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