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CCTV, 매장관리는 물론 고객마케팅까지
엑시스 CCTV, 매장관리는 물론 고객마케팅까지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11.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 명품매장 활용사례 발표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고급 쇼핑몰 및 명품 매장에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된 사례를 소개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철저한 보안이 요구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 다수 사용되고 있다. 엑시스 카메라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카메라에 접근 할 수 있어서 먼 곳에서도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매장 관리 및 감시를 가능하게 한다.

한 예로 한국에 입점해 있는 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경우, 매장 공사 현장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해 이탈리아에 있는 본사에서 공사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기도 한다. 또한 실제 운영되고 있는 매장 내에 설치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해 본사에서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 감독하는 브랜드도 있다.

▲ 엑시스 명품매장 CCTV 설치 사례. 브라질 패티오바텔.

■고급 쇼핑몰 명품매장, 엑시스 카메라로 CCTV 교체
브라질 파라나 주 꾸리찌바에 있는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Pátio Batel)은 2만450m²의 넓이에 200여개가 넘는 상점이 밀집한 대형 쇼핑몰이다. 쇼핑몰 측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했다.

패티오 바텔은 보급형에서 고급형에 이르기까지 엑시스 카메라 14개 모델 총 320대를 설치했다. 이 카메라 중에는 풀 HD 고화질 이미지와 조리개를 자동 조절함으로써 화면 전체의 포커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인 P-아이리스(P-Iris)를 지원하는 AXIS P3346-VE와 AXIS P1346-E도 포함돼 있다.

또한 고급 시계 도소매 기업인 신유 헨드리 홀딩스(Xinyu Hendry Holdings)는 중국 본토와 홍콩에 걸쳐 주요 도시에 166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서, 신유 헨드리 홀딩스 본사는 IP기반 영상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하고 완벽한 보안과 매장 관리 및 제어를 수행할 수 있는 관리 플랫폼을 찾고 있었다. 더불어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 분석 솔루션까지 겸비한 제품을 찾는 도중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는 매장에서 사용 중이던 오래된 CCTV를 교체하기로 하고, 매장 관리에 적합한 감시 성능을 제공할 네트워크 카메라를 찾고 있었다. 폴 스미스는 최소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여러 나라에서 지원이 가능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기로 해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고가의 물건을 취급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는 영상 보안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그의 대한 솔루션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하고 있다”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높은 화질의 영상으로 매장의 보안을 책임 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통해서 수집한 영상을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