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술성과집 발간
LH,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술성과집 발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11.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전국 주요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능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 http://www.lh.or.kr)는 수직증축 허용(‘14.04.25 이후) 등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침체된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공동주택 리모델링」기술성과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기술성과집은 LH가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창조적 공간 창출’을 주제로 지난 6월에 개최한 제2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에 출품된 우수 작품들을 싣고 있으며, 「라멘식 적층 모듈러공법」, 「자립형 모멘트 구조(Free Loading Structure System)」, 「다양한 거주자를 고려한 맞춤형 주거계획」, 「저층부 및 최상층 특화계획」등 기존 리모델링 방식과 차별화된 내용을 담고 있다.

리모델링을 주제로 한 제2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 우수 출품작과
리모델링 관련법령 최근 개정내용, 리모델링시 체크포인트 등 포함

이밖에도 리모델링 법령 개정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으며, 국내 리모델링 변천사 및 개발사례, 리모델링시 주요 체크포인트, 관련업계 인터뷰 및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 알짜 내용들을 포함하였다.

LH는 이번 책자 발간을 통해 리모델링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계획을 리모델링에 관심있는 일반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여 국내 리모델링 시장의 발전과 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2회 주택설계․기술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한 설계․기술제안사항 중 적용이 가능한 항목은 LH의 신규 공동주택 설계 및 리모델링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 정책세미나 등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관련 제도개선 논의자료로 활용하여 주택기술발전의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리모델링」은 11월 10일부터 전국 주요서점 및 온라인서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