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공동주택 소방안전 시스템 개발
포스코건설, 공동주택 소방안전 시스템 개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10.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화재 안전 가이드 탑재
화재시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비상경보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이 최근 더샵 아파트만의 차별화된 소방안전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사회적으로 재난방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건설은 더샵 아파트 입주고객이 보다 더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라이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포스코건설은 거실 벽면에 설치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에 입주민이 화재시 대응요령을 평소 숙지할 수 있도록 소방 방재청의 협조를 받아‘공동주택 화재안전 가이드’를 탑재했다. 이 가이드는 화재시 대피요령를 비롯해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로 화재 발생시 세대 내 설치된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통해 비상경보가 울리도록 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입주민이 보다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건설 시대복 건축사업본부장은 “더샵 아파트 고객의 안전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소방안전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입주자의 주거환경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화재안전 시스템을 현재 분양 중인 경산 펜타힐즈 더샵에 적용할 계획이다.

▲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이 최근 더샵 아파트만의 차별화된 소방안전 시스템을 개발했다. 입주민은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통해 화재 발생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다. 사진은 세대 내 설치된 월패드가 화재발생 경보를 알리는 가상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