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땅속 안전한가' 국회정책토론회
‘대한민국 땅속 안전한가' 국회정책토론회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4.09.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2시 국회 제 1세미나실서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이태식)은 국회(국회의원: 김을동, 김성태, 유일호, 박인숙, 이이재)와 함께 오는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및 서울시가 후원으로 참여하는 ‘대한민국 땅속 안전한가?’를 주제로 한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정부, 학․연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싱크홀 현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시키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논의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고자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창용 실장이 ‘국내 싱크홀 발생현황 및 대책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싱크홀 관련 정부와 학·연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싱크홀 진단·처방에 필요한 기술적 대응방안을 검토하고 국회주도의 국가 정책방향 수립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패널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 싱크홀 등 국가현안에 대한 기술적 분석과 대응 그리고 정확한 과학기술 정보를 기반으로 한 범국가적 안전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된다.

이번 토론회는 땅속 안정성 평가 및 싱크홀 재해대응 방향 설정에 대해 정치권과 과학기술계가 함께 모여 고민함으로써 제도와 법 그리고 기술이 연계된 실질적 싱크홀 안전대책이 마련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