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건협, 2014 건축명장 추천 공고
새건협, 2014 건축명장 추천 공고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09.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부터 건축가가 추천한 우수 건설사 선정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2012년도부터 (사)새건축사협의회(이하 새건협, 회장 임재용)에서 선발하고 있는 ‘건축명장’이 올해도 우량한 중소규모 시공사, 시공자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지난 3~5년간 우수한 건축물을 시공한 업체를 대상으로 건축가들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되는 ‘건축명장’은, 제 3회 2014 건축명장 선정을 위해 10월 초까지 건축가 추천에 의한 업체 추천을 받고, 10월 중순경 심사해 12월초 시상식과 출판 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새건협은 지난 2년간 총 24개의 업체를 선발해 건축가 및 건축주들에게 신뢰 있는 서비스와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수도권 뿐 아니라 각 지역에 숨어있는 강소 건설사들을 발굴해 지역건설의 역량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임재용 새건협 회장은 “올해도 실력 있는 중소규모 건설사들의 많은 참여와 건축가들의 추천을 기대한다”며, “새로 선정된 ‘건축명장’이 국내 주택 등 중소규모 건축물에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새건협 관계자는 매년 진화하고 있는 ‘건축명장’은 내년부터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와 새로운 포맷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도 건축명장 선정 업체는 ▷주식회사 나래건설 ▷상지건설 주식회사 ▷㈜스튜가목조건축연구소 ▷㈜씨스페이스건설, 씨앤오건설㈜ ▷아틀리에 주식회사 디자인그룹 ▷㈜에스화이브 ▷㈜이안알앤씨 ▷이원우(개인) ▷위빌시티 ▷장학건설 주식회사 ▷주식회사 제효 ▷㈜코렘시스 등 13개 건설사이며, 지난 2013 건축명장은 ▷경인건설(주) ▷기로건설(주) ▷다산건설엔지니어링(주) ▷주식회사 순홍, 예간종합건설(주) ▷(주)예지인종합건설 ▷(주)이인시각 ▷정태도(대목) ▷코아즈건설(주) ▷하오스 주식회사 ▷하우징플러스 등 이상 11개 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