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건설시장 동향> 인니, 6천만불 규모 12개 댐 건설 추진
<해외 건설시장 동향> 인니, 6천만불 규모 12개 댐 건설 추진
  • 승인 2003.06.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니, 12개 대규모 댐 건설계획

정부는 동부 상습 침체지역에 10년 기간동안 총 50만㎥ 용량의 10∼12개 대형 댐을 건설할 계획이다.
주택·지역인프라부(Ministry of resettlement and Regional Infrastructure) Soenarno 장관은 이같이 밝히고 현재 Jatiluhur, Saguling, Cirata 등 주요 댐을 비롯해 총 156개 대형 댐이 150억㎥ 저수용량을 보이고 있으며 약 100ha의 벼 경작지에 관개하고 있으나 아직도 East Nusa Tenggara, West Nusa Tenggara, Papua, Sulawesi주 등 동부지역은 홍수와 함께 물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며 10∼12개 대형 댐 건설계획 배경을 설명했다.
댐 건설비용은 저수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약 3,000∼5000억루피아(약 6천만불)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라크, 벡텔, 현지 건설기업과 최초 하청계약 체결

벡텔이 이라크 기업과 처음으로 재건사업을 하청계약 하였다고 지난달 30일 발표했다. 벡텔의 동 계약은 추진 프로젝트에 이라크 인력 및 기업을 가능한한 최대한 참여시킨다는 방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수주한 기업은 바그다드에 본사를 둔 건설회사인 Al-Bunnia Trading Co.로 밝혀졌다.
동사는 이라크 서부지역, 요르단 국경 부근에 위치한 고속도로의 일부인 4차선의 Al-Mat 교량(1.5 ㎞)을 설계, 건설하게 된다. 요르단으로부터 인도적 물자를 수송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동 교량은 전쟁중 피해를 입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