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협회, 2014년도 협회발전 Workshop 개최
건축사협회, 2014년도 협회발전 Workshop 개최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05.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안전 다짐 결의대회 및 소통주제로 협회현안 논의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회장 김영수)는 5월 20일(화)~21일(수) STX리조트(경북 문경소재)에서 김영수 회장 주재로 임원, 전국 16개 시․도건축사회 회장, 각 위원장, 지역건축사회 회장, 지역별 감리협의회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협회발전 Workshop」을 성료했다.

이번 워크숍은 건축물 안전 다짐 결의대회와 함께 소통을 주제로 협회 주요현안을 짚어보고 합리적 대응방안 마련, 건축분야 현실과 이에 따른 협회 운영방안 및 협회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건축물 안전, 이대로 좋은가?’에 대한 긴급점검 발표가 있었다. 또한 최근 발생된 마우나리조트 붕괴, 충남 아산 오피스텔 부실 등 건축물 안전사고에 대하여 건축전문가로서 강도 높은 자정노력과 건축물 품질향상 및 안정성 확보유지로 대국민 신인도를 회복하고, 공공성 확보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낭독이다.

 이어서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주제로 장장이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 前 소장의 강연, ‘소통 리더쉽’을 주제로 정경호 엔학고레 소통아카데미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김영수 회장 주재로 그간 임기동안 소통을 위한 협회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평가 및 논의하고, 협회 현안에 대해 토론했다. 

토론에서 감리제도 개선, 건축사 대가기준 정착, 현장조사․검사업무제도 개선,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제도 정착에 대해 논의했으며, 김영수 회장은 토론을 통해 “현안들은 소통을 통한 틀을 깨는 변화가 해결하며, 건축사들의 문화개조, 의식개조가 지금으로선 중요하다”고 전했다.

yoje@conslov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