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공업, 미국 커민스社와 엔진 생산
현대 중공업, 미국 커민스社와 엔진 생산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4.05.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장비용 엔진 공급 운송비 원가 절감

한국건설신문 박상익 기자 = 현대중공업과 미국 커민스社가 함께 설립한 ‘현대커민스엔진유한회사(대표: 이기동)’가 본격적인 엔진 생산에 들어간다.

현대커민스엔진은 지난 12일 대구시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서 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과 커민스 데이브 크롬턴(Dave Crompton) 부사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최병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진다.

지난 2012년 11월 착공한 이 공장은 양사가 총 1천억원을 투자해 7만8천45㎡(약 2만4천평) 규모로 건설됐으며, 연간 5만대의 건설장비용 엔진을 생산, 2020년에는 연 매출 5억불을 달성할 예정이다.

현대커민스 공장은 시험양산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총 4종의 디젤엔진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게 되며, 이 엔진은 현대중공업에서 생산되는 굴삭기, 휠로더, 지게차 등 건설장비와 발전기 등에 탑재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기존 커민스社로부터 수입해 오던 건설장비용 엔진을 현대커민스 공장으로부터 공급받음으로써 고품질의 물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으며, 운송비 등을 줄여 원가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건설장비용 엔진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커민스社는 동북아시아에 생산거점을 확보함으로써 세계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현대중공업 이재성 회장은 준공식 축사를 통해 “공장이 성공적으로 준공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대구광역시 관계자와 시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엔진공장 본격 가동으로 고용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테크노 산업단지의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커민스엔진이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오는 2020년이면 3천700여명의 직․간접 고용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6조 4천억여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통해 테크노폴리스공단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이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