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신진건축사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
국토부, 신진건축사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4.05.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학교시설 등…공공건축 3개 사업에 참신한 시각 도입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국토교통부는 13일 신진건축사 대상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를 공고했다. 
▷대전광역시 ‘초등학교 리모델링사업’ ▷부산 금정구 ‘옹벽시설물 디자인개선 사업’ ▷한국수자원공사 ‘미래형 학교시설 조성사업’ 등 3개 사업이다.

건축사사무소를 개설한 만 45세 이하의 건축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신청은 5월 15일부터 30일까지, 작품접수는 6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가능하다.

작품심사는 7월 중에 진행되며, 전문가 및 사업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사업기획 아이디어, 설계개념 등이 포함된 제출물(A3용지 5페이지 내외)을 평가하여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그 밖에 작가 및 작품을 소개하는 책자 발간 등을 통해 해당 신진건축사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잠재역량을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uri.re.kr) 또는 대한건축사협회 사무국(031-478-9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공모는 당선자에게 설계권을 부여하는 일반적인 설계공모와 달리, 본격적인 사업추진 이전에 사업기획 아이디어 및 디자인 콘셉트 등 해당 사업과 관련한 착안점을 얻기 위한 사업으로, 국토부는 지난해부터 공공(公共) 설계시장에 신진건축사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 신진건축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yoje@conslov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