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호주 건축시장 첫 진출
포스코건설, 호주 건축시장 첫 진출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3.12.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작 비피아이社, 2천300억원 규모 호텔·오피스 사업 수주
▲ 호텔 및 오피스 조감도.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호주 내 설립한 합작법인 비피아이(BPI, BGC POSCO E&C Interna tional)가 호주 FESA 480社로부터 약2천300억원(호주달러 2억3천만불) 규모의 호텔 및 오피스 공사를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비피아이社는 포스코건설이 호주의 건축, 토목, 시멘트 종합기업인 BGC(Buckaradge Group Company)社와 함께 지난 7월 설립한 시공회사로, 포스코건설의 지분은 49%이다.
이번에 수주한 프로젝트는 서호주 정부가 호텔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퍼스(Perth) 시내에 위치한 소방방재청을 이전하고 그 부지 위에 14층 높이, 330실 규모의 호텔과 22층 높이의 오피스를 건립하는 것이다.
호텔운영은 스타우드(Starwood) 그룹의 웨스틴(Westin, 5성급)이 맡을 예정이다.
비피아이社는 이번 프로젝트를 설계와 시공을 일괄 도급받는 디자인빌드(Design-Build)방식으로 수행하며, 2016년 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호주사업단장 이용일 전무는 “이번 수주는 포스코건설이 그간 국내외에서 수행한 초고층 건물의 시공실적과 설계기술력을 호주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향후 선진 건축시장 진입의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초에도 BGC社로부터 3천700억원 규모의 동티모르 시멘트 플랜트 공사를 수주한 바 있으며, 향후 광산, 인프라, 건축사업 분야에서의 수주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