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지우고, 이웃간 소란 잡고! ‘한화 소리지움’
층간소음 지우고, 이웃간 소란 잡고! ‘한화 소리지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3.11.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적 & 정신적 건강의 힐링 만족 시켜주는 대표 제품
 

공인기관 실험 결과 동급 제품 中 최고 차음성 ‘효과 탁월’
‘한화 소리지움’ 2013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KC 마크획득·국내 최초 식물성 가소제 사용…친환경성 입증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은 이제 남들 이야기가 아니라, 언제라도 발생 될 수 있는 우리 가족의 이야기다. 이웃 사촌간 얼굴을 붉히고 다툼으로까지 번지는 층간소음으로 새삼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한화 소리지움 제품이다.
‘한화 소리지움’은 층간소음을 잡는 탁월한 고기능성 차음바닥재로 친환경성까지 겸비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힐링 인테리어를 만족 시켜주는 대표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한화 소리지움은 국내 PVC 바닥재 중 최고의 차음성 및 충격흡수를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고기능 제품임을 공인기관(한국방제시험연구원) 시험을 통해 입증하였다. 지난 3월 타사 제품과의 차음성 비교테스트 결과 24DB 감쇠효과(일반 몰타르바닥比)를 보임으로써, 층간소음에 있어서 동급 제품 中 최고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최근 층간소음 이슈로 인한 이웃과의 다툼과 분쟁, 그리고 살인사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한화 소리지움 제품의 기능적 우수성은 소비자들이 더욱 찾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러한 소음감쇠 효과 外 한화 소리지움은 UV코팅 및 저발포 시트 처리로 반복적인 눌림, 마찰에 따른 마모 등에 비교적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고탄성 하이브리드쿠션층으로 충격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보행감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표면 청소가 용이해 위생 관리도 수월하다.
또한 소리지움은 가족의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담은 친환경 바닥재임이 증명되었다.
한국산업환경기술원(환경부 산하기관)에서 주관하고 있는 ‘환경표지 및 탄소배출량’ 인증을 했으며 기술표준원(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입한 KC마크(국제 표준화기준)인증을 받았다.

 

위와 같이 바닥재에 적용되는 인증은 인체에 무해한 가소제를 사용하는 제품에 주어지는 인증으로써, 건강과 친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평가의 기준이 될 것이다. 이와 같은 탁월한 제품력으로 한화 소리지움은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서 고객가치최우수상품에 선정 됐다.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구매 준거를 제시하는 국내 최고의 평가모델 기반의 상품·서비스 조사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의 경우 고객가치 기반의 속성과 혜택, 가치에 대한 차별적인 혁신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뛰어난 고객성과를 창출한 상품을 최종 선정하고 있다.

 

한화소리지움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의 이슈에 적극 대처해 지속적인 제품 기능 보완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급 최고의 차음 감쇠효과로 상품의 가치를 높였다.
특히, 환경부 공인인증 ‘환경표지 인증’ 및 ‘KC마크’ 획득은 물론 국내 최초 식물성 가소제 전환제품 생산 등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친환경에 있어서도 고객가치를 극대화 시켜 고객가치 최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지난 4월 2013년형 소리지움 신규 샘플북을 출시하였는데, 제품의 기능 Upgrade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심미적 만족을 주기 위한 다양한 패턴을 보강하였다.
샘플북은 PVC 바닥재가 소비자 제품 구매의 척도로서, 가장 큰 영향력을 주기에 소비자들이 샘플북內 제품을 보기 쉽도록 제작하였으며, 소리지움이 찾는 구매층과 적용되는 장소를 고려한 패턴을 다수 보강했다.
특히, 아이들의 정서를 고려하면서 자칫 캐릭터 위주의 패턴이 갖는 주변공간과의 부조화 및 Age의 제한에 따른 한계를 감안해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감성적 디자인의 아이방용패턴 보강을 통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공략하며, 소비자의 선호를 고려한 화이트 계열과 광폭의 우드무늬를 추가해 수요 증대를 이루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