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업계 최초 재생산 부품 판매 개시
볼보건설기계, 업계 최초 재생산 부품 판매 개시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3.09.23 18: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한 품질, 저렴한 가격 리맨 부품으로 장비 가동률 향상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석위수)가 9월 15일부터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리맨(Reman)부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영어로 ‘Re-manufactured’의 줄임 말인 리맨(Reman)부품은 말 그대로 재생산된 부품을 의미한다.

이번에 새로이 도입되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리맨부품 제도에 의하면, 고객이 사용하던 부품을 볼보에 대품으로 반납하면 신제품과 동일한 품질의 리맨(Reman)부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때, 고객이 반납한 부품은 볼보의 리맨(Reman)부품 생산 체계에 따라 재생산된다. 리맨(Reman)부품에는 신제품과 동일한 ‘볼보 워런티(Volvo warranty)’ 가 적용돼, 볼보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그대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볼보건설기계는 전 세계적으로는 7개의 글로벌 기지에서 리맨(Reman)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스타트 모터’, ‘냉각수 펌프’, ‘인젝터’, ‘알터네이터’, ‘에어컨 컴프레서’ 등 총 5종 9개 품목을 리맨(Reman)부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리맨(Reman)부품 제도를 통해서, 고객은 우수한 품질의 부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장비의 유지보수 비용은 물론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됨에 따라, 장비 가동률 향상 및 고객의 수익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 서비스 총괄 이용운 사장은 “리맨(Reman)부품 제도를 통해 고객이 보다 효율적으로 장비를 유지, 보수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볼보그룹의 3대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환경 보호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도진 2013-10-08 14:06:09
업계 최초라니요...혜인은 이미 수 십년 전부터 캐터필라 리멘부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중고부품, 클래식 부품(중저가), 구성품 교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