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해외건설‧플랜트 인력양성 과정 수료식
제10기 해외건설‧플랜트 인력양성 과정 수료식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3.03.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건협, 해외건설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층 취업 활성화 위해 채용 지원

 

 

 

해외건설협회(회장 최재덕)가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의 지원 하에 12주간 실시한 “제10기 대학생 해외건설‧플랜트 인력양성 과정(장기)”의 수료식이 15일 해건협 교육센터에서 개최됐다.

해외건설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층 취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과정에는 건설분야에의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대학(원)생 25명이 참여했다.

교육생들의 취업 이후 조기 실무 투입 및 적응을 목표로 실무경험이 풍부한 업계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 프로젝트 수행절차, 견적 및 입찰, FS, 수주 및 계약관리, 리스크관리, 기자재 조달, 금융관리, 플랜트 및 토목ㆍ건축 프로젝트 공사관리 및 사례분석 등 해외건설 전반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공을 위해 중요한 공정관리 실습교육을 4주간 실시했으며, 기업의 중동지역 진출이 많은 점을 고려해 아랍어 및 중동문화 관련 강좌도 개설했다.

해외건설협회는 교육종료 이후에도 수료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해외건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수료생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해외건설협회 교육훈련실에 문의하면 된다.

* 문의: 02)3406-1079, 1088, 1158 / edu@icak.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