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화 단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특화 단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3.03.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시장 ‘新 트렌드’ ‘주부들에게 호응 얻어야…’

차한잔의 여유와 아이 놀이공간 복합 ‘맘&키즈 카페’
붙박이장 시스템 수납 공간, 주방 수납 공간 등 ‘주부 만족도 높아’
북카페, 물놀이를 위한 워터파크 놀이터 설계 등 커뮤니티 시설 강조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
롯데건설이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분양중인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전용면적 101㎡ 976가구, 122㎡ 430가구와 펜트하우스 10가구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부모들이 자녀들을 지켜보며 차 한 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을 결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가 들어서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
대우건설은 동탄2신도시 A29블록에 총 1348가구 대단지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를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동, 총 1348가구의 대단지로 전용 59~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주부들을 배려해 확장형 선택 시 주방에 대형수납공간(팬트리룸)을 제공하고, 다용도실을 전면 발코니에 설치하여 세탁과 건조를 한 공간에서 가능하게 한 원스톱 시스템을 적용했다.

■신안인스빌 리베
신안은 동탄2신도시 A32블록에 총 913가구의 '신안인스빌 리베라'를 분양중이다.
공급규모는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전용면적 84㎡A·B와 101㎡A·B타입의 두 주택형 총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각 방마다 설치된 흡입구에 청소용 호스를 삽입해 청소하는 중앙 집진식 진공청소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하고 청결한 청소가 가능하며, 주방과 실내 곳곳에도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주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탄 호반베르디움 2차
호반건설이 동탄2신도시 A30블록에 공급하는 922가구 규모의 ‘동탄 호반베르디움 2차’는 주부들을 배려한 다양한 설계를 적용했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팬트리 공간 등을 활용해 각종 조리기구 및 소품 수납이 용이하도록 했고, 안방 드레스룸 수납 공간, 붙박이장의 시스템 수납 공간, 주방 수납 공간 등 최근 분양 시 주부들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디어 수납 공간들을 적극 적용했다.(타입별 상이)

■동탄2신도시 EG the 1
EG건설은 동탄2신도시 A9블록에 ‘동탄2신도시 EG the 1’을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15층, 12개동, 총 642가구로 수요자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59·84㎡로만 이루어진 ‘동탄2신도시 EG the 1’은 동탄2신도시 최초로 각 세대별로 지하층에 약 3㎡의 스토리지(입주자 전용창고)를 제공한다.
실내에서 보관하기 어려운 부피가 큰 4계절 용품, 스키, 보드, 캠핑장비 등 레저용품을 차에서 굳이 세대안으로 들여올 필요 없이 주차 후 가까운 곳에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호반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시범단지 B8블록에서 엄마와 아이를 배려한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을 분양 중이다.
시흥 지역 최초로 여성 입주자를 배려한 수유실, 여성전용 화장실 등의 여성 친화공간이 단지 내 설치된다.
또 자녀양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을 위해 산소발생기가 배치된 O2독서실, 키즈&북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하고, 물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워터파크 놀이터를 설계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셉테드 인증을 획득했다. 지하1층, 지상29층, 15개 동, 총 1천414가구로 구성되며, 전용 65~84㎡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업무단지에 공급중인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세탁 시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원스톱 세탁실을 설치해 세탁물 보관을 비롯해 세탁, 건조, 수납, 손빨래를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72/196제외), 환기와 채광이 가능한 창문이 있는 4~7.5㎡에 이르는 드레스룸을 제공해 기존 어둡고 답답했던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꿨다.
또한 자녀들의 홈스쿨링이나 주부의 독서, 작업 공간으로 쓸 수 있는 있는 신개념 주방 공간을 도입했고 욕실에는 샤워부스 옆에 옷을 갈아입거나 로션을 바를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더불어 옷과 수건, 욕실가운 등을 마른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매립장도 설치했다.

■마포 한강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이달 서울 마포구 합정동 384-1번지 일대 분양하는 ‘마포 한강 푸르지오’에는 여성전용주차장이 60여대가 설치되고 주방에는 폭이 10㎝ 넓어진 와이드 싱크볼과 보조주방에는 입식손빨래볼이 제공된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7층 2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84㎡, 119㎡, 137㎡ 각각 66가구 총 198가구로 구성된다.

■신동탄 SK VIEW Park
SK건설이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 분양 중인 '신동탄 SK VIEW Park(뷰 파크)'는 전용 84㎡B타입의 경우 주방 옆에 'α(알파)룸'을 계획해 ‘맘스데스크’를 조성한다.
책상 위에 컴퓨터나 노트북을 설치할 수 있고, 레시피·메모·가족게시판으로 활용 가능한 보드도 꾸며 주부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안방 파우더룸, 빌트인 대형세탁수납장을 적용시켜 여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