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폴 파이프’ 최우수 STS 우수상품 선정
‘스폴 파이프’ 최우수 STS 우수상품 선정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2.11.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클럽, 제2회 STS 우수상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스테인리스강관의 외벽에 폴리에틸렌로 피복한 '스폴파이프' 등 STS 우수상품 공모전 수상작 11점을 26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강관을 폴리에틸렌으로 피복해 위생성, 시공편의성, 경제성,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시킨 신개념 제품인 (주)금강의 ‘스폴 파이프’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에는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위생성능을 강화한 LG전자의 ‘Full 스테인리스 정수기’와, 스테인리스 듀플렉스강으로 콘크리트 수조 내부를 라이닝한 (주)문창의 ‘수류 유도판 내장 저수조’가 각각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하나엔지니어링의 ‘성형 가로등주’ 등 3점이, 입선에는 백조씽크의 ‘큐브 스텐 후드’ 등 5점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에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 우수상에는 상패 및 상금 각 300만원 등 11점에 대해 총 1천6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스테인리스강을 활용한 우수제품 발굴을 통해 수요확대를 도모함은 물론 스테인리스시장 침체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스테인리스 우수상품 공모전은 스테인리스강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상품으로 재탄생하는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획기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다양한 타소재와의 융합을 통해 스테인리스강의 적용분야를 확대해 가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12월 6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되는 ‘2012 스테인리스강 산업발전세미나’ 사전행사로 진행되며, 이날 수상작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