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4개 건설사 분양 포커스
동탄2신도시 4개 건설사 분양 포커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11.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 A21블록 ‘한화꿈에그린 프레스티지’

지상 36층, 18개동 중대형 물량 1,817가구

 

한화건설은 동탄2신도시 A21블록에 ‘한화꿈에그린 프레스티지’ 총 1천817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6층 18개동 전용 84~128㎡규모의 중대형으로 이뤄졌다. 연내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되는 물량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과 중심상업시설이 조성되는 광역비즈니스 컴플렉스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단지 북측에 마주하고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남측으로 리베라CC와 마주하고 있어 골프장 조망이 가능토록 단지를 배치했고,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판상형, 타워형 등으로 어우러지는 다양한 주거유형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내는 4베이 구조로 자녀방과 안방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고, 거실과 주방의 연결된 공간구성으로 공간의 개방감 및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분양가는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어 중소형으로 이뤄진 1차 동시분양때 보다 다소 높게 나올 예정이다.


▶금성백조주택, A17블록 ‘힐링마크 금성백조예미지’

동서남북 공원으로 둘러싸인 중소형 485가구

 

금성백조주택은 동탄2신도시 A17블록에 ‘힐링마크 금성백조 예미지’ 총 485가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힐링마크란 ‘힐링’과 ‘랜드마크’의 합성어로 동서남북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저밀도 친환경단지에서의 힐링라이프를 추구한다는 의미다.
지하2~지상19층 12개동 전용 74~84㎡규모로 이번에 공급하는 시범단지 동시분양 물량 가운데 유일하게 중소형(전용면적 84㎡이하)으로 구성돼 있다.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과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광역비즈니스 컴플렉스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앞에는 시범단지에 유일한 공립유치원 부지가 있고, 초ㆍ중ㆍ고 등의 교육시설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단지 남측의 중앙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의 입체적인 공원조망권을 가지며, 실내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로, 1층은 복층형으로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여기에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한 커뮤니티시설을 2층 규모의 개별동으로 특화시켜 힐링커뮤니티를 구현했다.


▶계룡건설, A16블록 ‘계룡리슈빌’

동탄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656가구

 

계룡건설은 동탄2신도시 A16블록에 지하 1층~지상 24층 전용 84~101㎡ 총 656가구의 ‘계룡리슈빌’을 공급할 예정이다.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과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광역비즈니스 컴플렉스가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으로 중앙근린공원이 있어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앞 초등학교를 비롯해 중ㆍ고교 등의 교육시설을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다. 전세대가 4베이 평면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양호하고 각 세대별 알파룸을 제공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서재, 취미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넓은 드레스룸, 세탁과 수납이 동시에 가능한 유틸리티실, 다목적 창고공간 등 실내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계룡건설은 2012년 시공능력평가 19위의 건설업체로 지난해 개최된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상인 ‘2011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공동주거부문 시공자 대상에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다.


▶대원, A20블록 ‘대원칸타빌’

중앙 근린공원 속 498가구, 초·중·고교 인접

 

대원은 동탄2신도시 A2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1층 9개동 규모의 전용 84~120㎡ 총 498가구의 ‘대원칸타빌’을 선보일 계획이다.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과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광역비즈니스 컴플렉스가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가 20만 8천㎡ 규모의 중앙근린공원 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 학교시설이 위치해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 초ㆍ중ㆍ고를 안전하게 걸어서 등ㆍ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곳곳에 짜임새 있는 테마공원도 조성되고, 단지 내에는 북카페, 독서실, 취미실, 휴게실, 공용 작업장, 키즈랜드,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실버룸, 보육시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온다.
실내는 4베이 3면 개방형으로 설계된다. 특히 전용 84㎡A타입은 대형 평형에 적용되는 거실폭 5.3m로 설계되며, 전용 120㎡의 경우 전세대를 복층으로 특화시켜 채광 및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