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심장’, 용산공원을 상상하라
‘녹색심장’, 용산공원을 상상하라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2.09.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공원 홍보 UCC 공모전 개최

국토해양부는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용산공원 홍보 UCC 공모전(9월3일~10월5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국가도시공원으로 조성될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을 국민에게 알리고 조성과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다.
그간 추진해온 아이디어 공모(’09.6), 국민제안(’10.6), 스토리텔링 공모(’10.10), 인쇄광고 공모(’11.11) 등에 이은 국민 참여 행사의 일환이다.
참가자격은 특별한 제한 없이 ‘용산공원의 미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을 담은 UCC 동영상’이란 주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오는 10월 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park-ad.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홍보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13일에 최종 발표되고, 대상에 국토해양부장관상장 및 상금 500만원 등 총 12명에게 1천6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작은 향후 용산공원 홈페이지, 국토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용산공원 홍보에 직접 활용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원조성 과정에서 국민에게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해 용산공원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공원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