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 추진
광주시,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 추진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2.08.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구재 솟음길 休거리 조성’ 설계용역 후 10월중 공사발주

광주시는 북구 문화동~문흥동~오치동~용봉천을 잇는 ‘천·지·인 문화 소통길 조성사업’ 구간 중, 용봉·오치·문흥·각화동의 완충 녹지구간에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고 소공원을 설치하는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위해 ‘머구재 솟음길 休거리 조성 실시설계용역’ 사업자를 선정하고, 전체 사업구간 4.2km중 오치동 쌍굴다리~오치굴다리~용봉천간 약 1km 구간에 숨쉬는 녹색 숲 조성, 休 워킹로드 조성, 음악이 흐르는 나무 숲 길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3일 설계용역에 착수했으며, 오는 10월에는 공사를 발주해 내년 2월까지는 본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사업 구간 중 오치동 쌍굴다리에서 문흥동 중흥아파트 앞까지 약 2km 구간은 사업비 49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1년 조성이 완료됐다.
올해에는 14억6천만원으로 용봉·오치·문흥·각화동 일원의 완충녹지구간 등을 본격적으로 정비하게 되며, 향후에도 국비 등을 지속적으로 확보·투입해 2015년까지 4.2km구간 모두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사업은 2008년부터 2015년까지 사업비 94억 1천만원을 투입해 총 연장 4.2km 구간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지역내 단절 구간을 녹지축으로 연결하고, 도로변 환경을 개선하며, 도심속 버려진 공간을 머물고 싶고, 쉬고 싶은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시민에게 휴식처와 문화 소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관계자는 “‘천·지·인 문화소통길’처럼 도심 속에서도 숲길을 걸을 수 있고 편하게 쉴 수 있는 녹색공간을 조성하고 이웃간에 서로 소통 교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