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자랑하는 지방 산업단지, 인근 분양아파트 관심
배후수요 자랑하는 지방 산업단지, 인근 분양아파트 관심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07.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개발 → 인구유입 증가 → 배후주거단지 필요

▶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 두루 갖춰 주거단지로 안성맞춤
▶ 연내 산업단지 주변 분양단지 추천


지방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근 분양물량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단지 주변은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확충돼 생활환경이 편리하며, 직주근접에 적합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또한 근로자들 수요가 풍부해 시세차익은 물론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향후 부동산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www.DrApt.com)에서는 지방 산업단지 인근에서 연내 분양 준비 중인 주요 단지를 선별해 추천한다. 
       
>>대구-성서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 대구 달서구 갈산동, 월암동 등 일원에 위치하며, 기계․조립금속․자동차부품․석유화학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공업단지 내에는 대규모 폐수처리장이 설치되어 친환경적인 공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대구 달서구 유천동 89번지에 전용 59~119㎡ 1천2백96가구를 8월에 분양할 계획이다. 부지 맞은편에 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해 근로자 수요가 이미 탄탄한 곳이며,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등이 현재 조성 중에 있어 유입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이다. 이마트(월배점)와 신월초등, 월암초등, 월서중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편의와 교육시설을 모두 갖춰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대구지하철 1호선 월배역과 중부내륙고속도로 남대구 인터체인지 이용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성서산업단지와 인접한 대구 달서구 월성동 752번지에 대림산업이 전용 59~84㎡ 9백56가구 분양을 준비 중이다. 분양시기는 8월 예정.

>>경남 창원-창원국가산업단지

창원시 외동, 성산동, 웅남동 등 일원에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는 LG전자, 현대모비스 등의 대형 공장이 자리하고 있다.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것도 장점. 창원시청, 경남도청의 공공기관과 공원, 대형마트 등이 밀집해 있다.

한화건설은 이달 경남 창원시 상남동 상남2구역을 재건축해 총 8백12가구 중 전용 72~124㎡ 1백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하고 상남동은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외동초등, 상남중, 창원남고 등의 우수학군이 도보권에 있고, 이마트와 롯데마트(이하 창원점) 등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경남 거제-대우조선해양소, 삼성중공업

거제시에는 대우조선해양소와 삼성중공업이 있으며, 직원만 5만명이 넘을 정도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대우조선해양소가 인접한 경남 거제시 아주동에 대우건설이 9백77가구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분양은 10월경 예정. 거제대로가 바로 인접해 거제시청, 부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아주초등과 거제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충남 천안-천안,백석산업단지

천안산업단지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 차암동 일대에 백석산업단지, 천안2․4산업단지, 삼성SDI천안공장 등 주요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8월에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백석동 121-3번지에서 전용 84~220㎡ 1천5백62가구를 분양 준비 중이다. 다양한 주택형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부지 바로 앞에 환서초등을 비롯해 백석초등, 백성중 등의 우수학군이 밀집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등 이용도 편리해 다양한 교통망을 갖췄다.

닥터아파트 안소형 리서치연구소 팀장은 “대규모 산업단지 같은 경우 수요가 풍부해 다른 지역과 달리 매매가도 안정적이다. 실수요자들이 대부분으로 신규 분양에 대해 관심이 높은 편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