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을 대표할 ‘미니신도시급 브랜드타운’ 형성
경기 시흥을 대표할 ‘미니신도시급 브랜드타운’ 형성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04.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 1천221세대 분양

33개동, 총 1천990가구 규모 단지 중 1단지 1천221세대 신규분양

 

● 시흥‧안산 일대에 걸쳐 1만7천세대 푸르지오 브랜드타운 형성

● 지하철 4호선, 고속도로, 복선전철 등 교통네트워크 이용 편리

● 시화 테크노밸리 등 주변 개발 호재로 투자가치 급등

 

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이 4월 27일, ‘푸르지오 브랜드타운’ 경기도 시흥시에서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2차 분양)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 82-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3층 20개 동 총 1,221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 59㎡ 253세대, 84㎡ 968세대로 인기 있는 중소형주택으로만 구성되었다. 앞서 작년에 2단지 769세대를 1차로 분양했으며, 이번 2차 분양으로 총 1,990세대의 대단지를 형성하게 된다.

 

시흥·안산 지역은 2001년 이후 10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으며, 지난해 분양한 시흥 6차 푸르지오 2단지에서 전용면적 85㎡ 이하 물량이 100% 분양완료되며 중소형주택에 대한 수요가 입증된 바 있다.

 

대우건설은 그동안 시흥에서 5차, 안산에서 9차에 걸쳐 푸르지오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총 1만 5,000여 가구의 매머드급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형성해왔다. 시흥 6차 푸르지오가 더해지면서 이 지역 브랜드타운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입주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 또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 지하철 4호선, 고속도로, 복선전철 등 교통네트워크와 다양한 교육·편의시설

 

시흥6차 푸르지오는 지하철 4호선 정왕역, 신길온천역의 이용이 편리하며, 올 6월에 개통예정인 송도역~오이도역 수인선도 이용할 수 있다. 월곶IC, 서안산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평택~시흥 고속도로(2013년 예정), 소사~원시 복선전철(2016년 예정) 등 수도권 서남부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 대규모 상가가 입주하며, 시화신도시가 접해 있어 인근에 편의시설이 많다. 고대안산병원, 한도병원, 중앙병원, 센트럴병원 등 우수 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2014년 개교예정이며, 단지내 보육시설 및 키즈벨트, 새싹정류장 등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및 편의시설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시화 테크노밸리 등 주변 개발 호재로 투자가치에 주목

 

시흥6차 푸르지오는 주변의 잇따른 대형 개발호재들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시화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시흥‧안산 일대 시화호 간석지 926만㎡에 친환경적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약 9조원대의 생산유발 효과를 가져와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시흥시 정왕동 인근은 청라, 송도지구의 연계와 시흥의 장현, 능곡지구 그리고 안산을 잇는 중심에 위치해 서부권 개발의 가치로 주거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 푸르지오 만의 입주민 편의시설 ‘유즈센터(Uz Center)'

 

시흥6차 푸르지오는 인근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입주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푸르지오의 입주민 편의시설 ‘유즈센터(Uz Center)’에는 최신 시설의 휘트니스클럽과 골프클럽, 에어로빅과 요가를 즐길 수 있는 G/X클럽이 갖춰지게 되며 주민회의실, 독서실, 문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노인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운동을 하고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시니어 놀이터를 조성한 점이 눈에 띈다.

 

▶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첨단 IT 기술 적용

 

남향위주의 단지 설계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하였다. 각 세대는 보조주방 발코니를 활용한 주방 팬트리(확장시 제공품목),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전면 발코니 원스톱 세탁공간,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 등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각 세대에 설치된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통한 최첨단 홈 네트워크 기능을 구현했다. 방문객 확인 및 문 열림 기능, 세대 간 화상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등이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해 외부에서 방범, 난방, 전기,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으로 e-book 도서관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 비상 콜버튼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시설 등 생활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1799-4번지에 4월 27일 개관한다. 2014년 7월 입주 예정이며, 분양가는 3.3㎡당 810만원대부터이다.

 

분양문의는 1577-5231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