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건설업계 공생 발전을 위한 세미나
2012 건설업계 공생 발전을 위한 세미나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2.03.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대한건축학회ㆍ중앙대 건설산업기술연구소 주최

대한건축학회 건축정책위원회와 중앙대학교 건설산업기술연구소에서는 '2012 건설업계 공생 발전을 위한 세미나 및 토론회'를  4월 3일 오후6시 중앙대학교 대학원 5층 대회의실(302동 5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3시간에 걸쳐 조한광 건축정책위원회 간사(현도건설 대표이사)의 사회로 ▷이상범 동의대 교수의 "건설산업 공생을 위한 외국제도 및 국내 공생협력 방안" ▷심규범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의 "적정공사비 확보를 통한 건설업계 공생발전 방안" ▷유일한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공생협력을 위한 건설하도급 정책개선 방안: 등 3개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김용수 중앙대 건설대학원 원장(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이인영 오푸스본종합건설 대표, 구재동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해 토론이 진행된다.

주최측은 "발주자-원수급자-하수급자-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의 공생발전이 건설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음을 진작시키기 위해 공멸로 치닫고 있는 건설업계의 현실을 분석하고 핵심 원인을 진단한 후 근본적인 개선 방향과 제도적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사전등록은 4월 1일까지 대한건축학회 홈페이지(http://www.aik.or.kr)에서, 참가비는 일반 1만원, 학생은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학회 사무국(02-525-1841, 내선204)으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