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기술원,「열린고용사회 구현」을 위한 선도적 채용 수행
승강기안전기술원,「열린고용사회 구현」을 위한 선도적 채용 수행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03.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 김윤배 이사장은 지난 9일(금)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한 「열린고용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공공기관 워크숍」(장소 : aT센터)에 참석하여 기술원의 열린고용 실현사례와 방안을 발표하였다.

기술원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채용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취업소외계층에 대한 열린고용사회를 구현하고자, '11년도 신규채용인원 33명중 19명을 취업소외계층(고졸자, 장애인, 지역인재)에서 채용하여 전체 신규채용인원 대비 약 57%의 인원을 취업소외계층에서 채용하여 열린고용사회 구현에 모범을 보였다.

아울러 기술원은 취업소외계층에 대한 채용확대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취업소외계층 채용이후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시키기 위해 사내역량평가프로그램을 통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야간대학 및 사이버대학 등 학위를 이수토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원은 취업소외계층에 대한 선도적 열린채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12년도 신규채용부터 「취업소외계층채용을 50퍼센트 이상으로 정례화」 하고, 신규채용인원대비 「고졸자 채용비율을 20퍼센트 이상으로 확대」하여, 열린고용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기술원은 열린고용의 선도적 채용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열린고용에 대한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참여자상(노벨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