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SA, 유럽도시건축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와이드SA, 유럽도시건축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2.03.1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후 박사의 ‘21세기 첫 10년의 유럽을 해부하다’

 
간향미디어랩(대표 전진삼)은 와이드SA-유럽도시건축아카데미 "김정후 박사의 21세기 첫 10년의 유럽을 해부하다"를 개최한다.

4월 한 달간 ▷유럽 도시와 건축의 이슈와 키워드(4/6) ▷21세기 유럽을 상징하는 랜드마크(4/13) ▷성공적 도시재생 전략과 프로젝트(4/20) ▷지속가능한 유럽 도시와 건축의 미래 (4/27) 등 총 4개의 강좌를 매주 금요일 7시부터 3시간씩 토즈 홍대점에서 진행한다.

이 강좌는 김정후 박사가 지난 10년 동안 유럽 현지에서 활동하며 체험하고 수집한 생생한 자료와 정보를 토대로 유럽도시와 건축의 정수를 이해하는 실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건축ㆍ도시ㆍ사회ㆍ지리학 분야에 대한 폭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김 박사가 방문한 도시와 건물들, 참여한 프로젝트, 세계적인 건축가 및 다양한 전문가들과 나눈 대화에 이르기까지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며 유럽의 핵심을 이해하는 실질적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건축가이자 비평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 박사는 경희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학부와 석사를 마치고 2003년 영국으로 유학, 바쓰대학(University of Bath) 건축학과 박사과정을 거쳐 런던정경대학(LSE) 사회학과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연구로 도시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런던대학 UCL 지리학과에서 유럽 및 아시아 도시에 대해 연구 및 강의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자신의 도시건축정책연구소(JHK Urban Research Lab)를 운영하며 관련법 및 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을 하고 있다.

주최측은 "21세기 첫 10년은 유럽의 도시와 건축이 추구하는 주요한 방향을 읽을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번 강좌는 유럽의 최신경향과 작품들을 살피고 경쟁적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간향미디어랩이 주최하고 와이드SA와 JHK Urban Research Lab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 참가비는 20만원, 수강신청은 26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와이드SA 사무국(070-7715-1960) 또는 네이버카페<와이드A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건축비평가 전진삼 씨가 이끄는 간향미디어랩은 건축기반 미디어기업의 완성을 목표로 격월간 건축리포트 <와이드>의 발행을 비롯해 심원건축학술상, 원도시건축세미나, 건축저널리즘스쿨, 아키버스 등 다양한 건축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