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아산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제9회 아산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2.03.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제9회 아산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 관계자는 “창의적인 디자인 선진도시 구현을 위해 심미적·기능적·환경적·사회적으로 가치있는 공공디자인을 발굴해 친환경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아름다운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전국 대학(원)생 및 일반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소통하는 문화, 행복한 아산을 디자인하자’이며, 팀당 2작품 이내(공동작의 경우 1팀당 4명이내) 출품하면 된다.
공모대상은 공공공간의 경우 ▷대학가(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등) 주변 문화공간 조성계획, 가로환경 개선, 쌈지공원 조성, 공공디자인 개선 및 상권정비(옥외광고물 포함) ▷아산 진입로 경관계획, 타 시군에서 아산시로 진입하는 국도변(21번, 39번, 45번)주변 아산시를 알릴 수 있도록 경관계획 등이다.
공공 시설물의 경우는 ▷간판디자인 - 온양온천역 → 송악사거리 구간 간판디자인계획으로 아산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조례에 따른 특색있는 사인물 디자인 ▷가판대 디자인 - 온천시장내 상가들의 적재물품을 정리할 수 있도록 온천시장의 정체성이 담긴 가판대디자인 및 노점상을 위한 가판대 디자인 ▷가로등 - 시 정체성이 담긴 도시형 및 농촌형 가로등디자인 ▷가설울타리 그래픽 - 공사장의 삭막함 및 경관의 피로감 해소를 위한 심미적인 즐거움이 담긴 디자인휀스 그래픽(1팀당 3작품이상) 등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1-540-2947 또는 http://design.asan. 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