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일 저에너지 주택정책 및 요소기술 세미나
한ㆍ일 저에너지 주택정책 및 요소기술 세미나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2.02.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재 활용 저에너지 건축공법 新 패러다임 마련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신재철)는 22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4층 아트홀에서 국내 산ㆍ학ㆍ연 소속 건설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ㆍ일 저에너지 주택정책 및 요소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저에너지 주택의 국내외 동향과 요소기술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철강재를 활용한 건축공법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해외강연자로 나선 일본스틸하우스협회 하시모토 신이치로 회장은 ‘일본스틸하우스의 현황 및 환경성능’이라는 주제로 동일본 대지진시 스틸하우스의 우수성 사례와 주택의 에너지 절감기술에 대한 발표했으며, 훗카이도 공대 스즈키 겐죠 교수는 ‘일본스틸하우스 단열성능’에 대한 주제로 발표했다.
아울러 국내 저에너지주택 관련 분야 발표로는 ▷에너지 절감형 주택보급정책(국토해양부 조기재 사무관) ▷국내외 패시브하우스 현황(패시브건축협회 최정만 회장) ▷스틸하우스에 적용된 핵심 패시브 요소기술(신영종합건설 최길찬 대표)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철강협회 오문식 상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철강재를 활용한 저에너지 건축공법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핵심기술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실질적인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또한 미래 새로운 산업의 창출과 저에너지 주택환경에 따른 국가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